앨범 정보

마리아의 노래

마리아의 노래

공유하기

로즈트리

앨범유형
싱글/EP , 국내CCM / CCM
발매일
2019.02.02
앨범소개
각자의 영역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던 세 아티스트가 만났다.

실력과 영성, 함께하며 더 큰 감동으로.
서로 만나기도 힘들 것 같은 이 생소한 조합의 팀은 함께 참여한 해외문화공연을 통해 결성되었다. 함께 무대에 서며 서로의 공연을 보고 서로의 팬이 되어 교제하던 중, 같은 뜻을 품고 같은 꿈을 꾸게 하시는 하나님을 경험하며 자연스럽게 팀이 탄생되었다. 

로즈트리. 각각의 이력이 독특하다.
리더인 전대현은 남궁송옥의 십자가, 페이먼트 밴드의 좁은 길 등을 작곡한 작곡가이자, 버스커로도 활발히 활동하는 싱어송라이터이고 김송주는 가스펠스타C 금상 수상과 함께 ‘사막에 핀 꽃’이라는 솔로앨범으로 활동 중이다. 
막내인 장은영은 블랙가스펠 팀 소울싱어즈 출신이며, 현재 조이크라운워십의 멤버로 활동 중이다.

생소한 조합이 주는 완성도 높은 음악
로즈트리는 독특한 이력만큼이나 다양한 보이스컬러를 자랑한다. 소울, 발라드, 포크, 인디 팝, 장르의 기반도 다양하다.
장은영의 깊고 풍성한 울림이 있는 음색으로, 김송주의 탁월한 테크닉과 파워풀한 가창력으로, 또 전대현의 말하는 듯 담백하고 따뜻한 목소리로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무리 없이 소화해 내는 것은 이제 로즈트리만의 강점이 되었다.  

새 노래
이제 로즈트리는 매월 한 곡씩의 새 노래를 발표하며 대중과 만날 계획이다. 
이번에 발표된 ‘마리아의 노래’는 그 첫 시작의 노래이다. 이후 다양한 장르의 찬양으로 우리의 상처를 치유하시고 새로운 소망을 주시는 주님을 노래하는 나무가 될 것이다. 주님 안에 굳게 뿌리를 내리고 서서 분명히 이루실 구원의 날을 흔들림 없이 기다리는 주님의 나무.
그리고 언젠가는, 이 노래들이 흘러 함께 고백하는 수많은 주님의(Lord’s) 나무들과 함께 아름다운 장미(Rose) 향기 풍겨내는 큰 숲을 이루기를.

그렇게 꿈꾸며 소망한다.
함께하는 주님의 나무. 로즈트리.

‘마리아의 노래’

향기로운 기름이 주님의 발을 적시려면 먼저 옥합이 깨어져야 하겠습니다.
언제나 이 과정은 고통스럽고 힘든 것 같습니다. 누구인들 그 소중한 옥합을 깨트리고 싶은 이가 있을까요.
그러나 깨어져야 합니다. 치장하고 위장했던 모든 거짓과 자랑들이 부인되어야 합니다. 그래야 ‘진짜’를 만날 수 있습니다.
어쩌면 자신도 깜짝 놀랄 것입니다. 너무 아름다운 것이 흘러나올 테니까요. 주님의 발에 부어드릴 만한 아름다운 무언가가. 그때 우리는 알게 되겠지요. 아, 내가 쓸데없는 것을 붙잡고 살고 있었구나. 무익한 치장으로 세월을 보냈구나.

옥합이 깨지고 나면 다시 되돌릴 수도 없으니 그저 기쁨으로 드려짐을 누릴 수밖에 없겠습니다. 그건 아마도 어마어마한 감동이겠지요. 머리털로 발을 닦아 드릴 만큼.

서로의 힘든 삶을 정직하게 나누며 고난의 참 의미를 구하며 함께 가사를 써 내려갔습니다. 우리는 확신합니다. 모든 인생에는 깨져야만 흘러나오는 생명의 비밀이 반드시 있다고.
그래서 지금 고난 가운데 있는 모든 상한 마음들과 이 노래를 나누고 싶습니다. 
이 고난을 통해 하나님은 반드시 우리를 드러내실 것입니다. 믿음으로 기다리며 견디며 함께 부르는 노래.
그런 노래가 되기를 꿈꾸며 소망합니다.

credit

producer 로즈트리 (전대현, 김송주, 장은영)
music producer 전대현, 임호, LENTO
Lyrics 로즈트리 (전대현, 김송주, 장은영)
written 전대현
arrange 임호
string arrange 임호
a. guitar LENTO
e. guitar LENTO
b. guitar LENTO
chorus 김송주, 장은영

recoding 박정수, 이재헌 (Jakob Studio)
mixing 박정수
mastering (TSLstudio) 박정수
designe art works 배다래
에이치스 엔터테인먼트
카우치 포테이토 컴퍼니
캘리젠트 

and 교회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