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그때의 우리

그때의 우리

공유하기

김청일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9.02.08
앨범소개
고음도사 '김청일 (Lit.G)'의 6번째 싱글앨범 [그때의 우리]

폭발적인 가창력과 특유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방송과 유튜브 및 음반활동을 통해 대중들에게 인정받은 보컬리스트 '김청일'이 작곡가 '딥스코어'와 함께하는 네 번째 앨범을 발매한다.

기존의 발매한 앨범들이 드라마틱하고 큰 울림을 가진 곡들이었다면 [그때의 우리]는 겨울날 어울리는 감성의 곡이자 반주는 오직 피아노 한대에 맞춰 절제된 감성으로 가볍고 색다른 깔끔한 창법이 어우러진 군더더기 없는 담백한 발라드 곡이다.

누구에게나 어리고 못났던 시절에 해준 것도 별로 없었던 '나'를 그 어떤 조건도 없이 누구보다 사랑해줬던 그런 사람이 가슴속에 살고 있어서, 긴 시간이 지나 나이를 먹고 살아가는 하루 하루에도 문득 떠오르는 단편적인 추억이 있지만, 점점 흐릿해지는 모습, 향기, 온기, 그날의 하늘 등을 잊고 싶지 않은 다짐과 동시에 지금의 '너'도 나를 잊지 않고 기억해주길 바라는 이기적인 마음을 담은 곡이다.

노래는 피아노 한대와 '김청일'의 목소리로 처음부터 끝까지 진행된다.
클라이막스로 곡이 진행 될수록, 어떠한 편곡도 필요 없다는 듯 목소리만으로 곡을 가득 채우며 절정으로 몰아친다. 엄청난 하이 노트를 노래하지만, 지금까지의 거친 목소리가 아닌 끝까지 부드럽게 이끌어 가며 곡을 마무리 한다.

많은 이들의 마음속에서 지워지지 않고 살아가는 추억에 작은 파장이 되어 일상 속 발걸음을 잠시 멈출 수 있는, 공감할 수 있는 새 앨범 [그때의 우리]를 통해 어렸던 그 시절의 '나'와 '너', 그리고 '우리'를 회상할 수 있기를.

[Credit]
Produced by 딥스코어 (DeepScore)
Keyboard by 딥스코어 (DeepScore)
Recorded by '부산음악창작소'
Mixed by Bill2on (빌리언)
Mastered by Bill2on (빌리언)
Art by 박신비 (@스튜디오신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