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어느 봄날

어느 봄날

공유하기

HeyJin (헤이진)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19.02.12
앨범소개
어느 봄날에 보고싶고 그립던 누군가를 다시 만나게 된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다시 오지 않을 걸 알면서도 기다리게 되는 사람이 있고, 만나지 못할 걸 알면서도 너무 보고싶은 사람이 있지요. 벚꽃이 흩날리는 어느 봄날, 수많은 연인들 그 속에서 저멀리 누군가가 나를 향해 걸어온다면…… 어느 봄날, 그토록 보고싶고 그리워하던 누군가가 가만히 걸어와 내 앞에 선다면…… 그런 아름다운 장면을 떠올리며 이곡을 쓰게 되었습니다.
아직은 추위가 있는 겨울 끝에서 봄을 기다리는 따뜻한 발라드 ‘어느 봄날’을 들려드리게 되었어요. 제 일곱 번째 디지털 싱글인 ‘어느 봄날’은 다가오는 어느 봄날에 보고싶고 그리운 누군가와 다시 만나게 되길 간절히 바라는 마음을 서정적인 멜로디와 가사에 담아 써내려간 애틋한 봄발라드입니다. 
“어느 봄날 널 만난다면 아무렇지 않게 웃으며 인사 나누고 싶어……” 로 잔잔하게 시작되는 이곡은 후반부로 갈수록 사랑과 그리움의 애절함이 짙어지다가, “……난 그런 봄을 기다려”로 끝나면서 애잔한 감동과 먹먹한 여운을 남깁니다. 
‘어느 봄날’의 피처링은 순수하고 촉촉한 음색이 매력적인 신예 보컬 “쌍미”가 맡았습니다. “쌍미”는 지난해 11월 저의 여섯 번째 싱글인 ‘지나갈거예요’의 피처링 보컬로 처음 데뷔해 청아한 힐링 보이스로 많은 사랑을 받았고, 이번에 저와 두번째 호흡을 맞췄어요. 쌍미의 진성과 가성을 오가는 호소력있는 음색이 곡의 감성을 담담한 듯 슬프게 전달하고 있어, 듣는 여러분의 아련한 봄 감성을 흔들기에 충분할 듯 합니다.
또한, 실력파 신예 작곡가 이현정의 섬세한 편곡으로, 감미로운 피아노 선율과 따뜻하게 감싸주는 스트링라인이 기타리스트 최환현의 감성적인 리얼 기타사운드와 어우러지며 곡의 애틋한 분위기를 고조시킵니다. 여기에 개나리싸운드 홍성준 감독의 믹싱과 소닉코리아 전훈(BigBoom) 감독의 마스터링은 두말할 필요 없이 이번 앨범 사운드의 완성도를 한층 높였습니다.
벚꽃이 흩날리는 어느 봄날, 한 남자가 다가와 두 연인이 재회하는 듯한 행복한 장면이 연상되는 앨범 커버는 일러스트레이터 유찬희 작가의 작품입니다. 외롭고 힘들었던 추운 겨울이 가고 이젠 행복한 봄이 오길 간절히 바라는 분들에게, 제 음악 ‘어느 봄날’이 봄햇살처럼 따스한 공감과 위로의 순간을 드릴 수 있다면 참 좋겠습니다. 
2017년 10월 처음 발표한 ‘않아’에서부터 지난해 11월 발표한 힐링 발라드 ‘지나갈거예요’에 이르기까지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베풀어주신 팬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팬 여러분과 리스너 분들의 마음을 따뜻하게 위로해드릴 수 있는 다양한 장르의 HeyJin (헤이진)표 감성 음악으로 찾아뵐게요. 헤이진 음악 많이 사랑해주세요!
HeyJin (헤이진)의 일곱 번째 싱글 앨범이 나오기까지 밤낮으로 함께 애써주신 쌍미 님, 이현정 님, 최환현 님, 김광민 엔지니어님, 홍성준 감독님, 전훈 감독님, 유찬희 작가님, 정형주 님, 그리고 저를 도와주신 오감엔터테인먼트의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 크레딧

Produced by HeyJin (헤이진)
Lyrics by HeyJin (헤이진)
Composed by HeyJin (헤이진)
Arranged by 이현정

Vocal & Chorus by 쌍미
Piano by 이현정
String arranged by 이현정
Guitar by 최환현
Sound Design & Programming by 이현정
Vocal Directed by HeyJin (헤이진)
Recorded by 김광민 @개나리싸운드
Mixed by 홍성준 @개나리싸운드
Mastered by 전훈 “bigboom” @SonicKorea (Assist. 신수민)
Cover Illurstrated by 유찬희
Distributed by 오감엔터테인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