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골드 기타 (Gold Guitar)

골드 기타 (Gold Guitar)

공유하기

골드 킴 (Gold Kim)

앨범유형
정규앨범 , 락 / 가요
발매일
2019.02.20
앨범소개
세 곡은 보컬곡, 다섯 곡은 기타를 중심으로 하는 연주곡입니다. 모든 악기가 세분화해서 잘 들리도록 레코딩 단계에서 많은 시간 갖고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연주곡은 Mission Impossible , 007 영화음악에서 영향을 받았습니다.

1. 언젠가 다시 만나요
단체로 여행을 하거나 우의를 다지는 만남에서 헤어짐을 아쉬워하는 내용이나 2절 가사부터는 실제 어느 다큐 프로그램에서 휴가 중 남국의 나라에서 스킨 스쿠버를 즐기다가 다시 일상으로 돌아왔으나 그곳의 인연이 그리워 다시 찾아간다는 줄거리에 모티브를 얻었습니다.

2. Today gold 
자동차가 힘차게 달리는, 열정적으로 일하는, 건강한 정신과 신체, 노력 끝에 얻는 성취감을 시각적인 면을 기타 연주로 표현하였습니다. 인트로에 빠른 기타 스트로크에 귀를 기울여 주세요~

3. I want you, babe
여름이라 즐거운 환경에 떼창곡으로 분위기를 더욱 더~ 
남녀노소가 모두 함께 이 노래를 즐겨주세요!

4. 지금부터 나의 시대
도입부에 경쾌한 드럼 연주가 좋고 메인 테마에 각 소절에서 기타 톤의 차별화를 두었습니다. 시사 다큐프로그램에 배경 음악으로 어울릴 것 같은 감성으로...

5. 기쁨의 순간
스포츠 종목에서 이겨서 환호하거나. 보통 사람들이 일상에서 성취감을 느낄 때 환한 미소가 떠오르도록 기타로 표현하였습니다.

6. 바캉스 카페
바캉스 카페에 아름다운 여인이 앉아있다. 그녀에게 말을 걸고 싶지만 용기 없어 망설일 때
한 남자가 그녀에게 말을 걸고 앉는데 까지 성공했으나 그녀의 마음까지 움직이지 못했다.
다시 내가 가서 말을 걸어볼까 망설이는 평범한 피서지 풍경! 

7. 드라이버 
밤에 드라이브 하고 싶을 때, 차안의 나만의 공간에서 음악을 듣고 싶을 때...

8. 담을 넘는 소녀
연주곡인데 왜 제목이 담을 넘는 소녀일까? 답답한 환경에서 돌파구를 찾으려는 마음이 조금은 있다. 후렴에 두 소절의 노랫말이 있다.

I just called my mother. I am so happy now.
어머니에게 전화했죠 .나는 지금 매우 행복하다고.

자기의 꿈이 자꾸 작아지지만 사소한 것에 행복을 느끼고 걱정하시는 어머니에게 전화한다는 함축된 내용입니다.

[Credits] 
Vocal & Guitar. 김현락
Drum. 정광철
Bass. 정선화
Keyboard. 배미진
작사, 작곡, 편곡. 김현락
Produced by 김현락
Recorded by 김승호 at Wavelab Studio 
Mixed & Masterd by 노거현 at PNPN 
Photographer. 김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