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I Wanna Be - The 1st Album Repackage

I Wanna Be - The 1st Album Repackage

공유하기

키 (KEY)

앨범유형
정규앨범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9.03.04
앨범소개
Album Introduce
‘만능열쇠’ 키,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I Wanna Be’ 발매!
타이틀 곡 ‘I Wanna Be’ 포함 3곡 추가 수록!
입대 전 팬들을 위해 준비한 스페셜 음악 선물!

‘만능열쇠’ 샤이니 키 (KEY)의 정규 1집 리패키지 앨범 ‘I Wanna Be’가 공개된다.

이번 앨범은 키가 입대를 앞두고 팬들을 위해 준비한 선물 같은 앨범으로, 기존 정규 1집 수록곡 10곡에 타이틀 곡 ‘I Wanna Be’와 ‘Show Me’, ‘Cold’ 등 3곡이 추가된 총 13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어, 키의 한층 풍성해진 음악 세계를 만나기에 충분하다.

특히, 키는 작년 11월 정규 1집 ‘FACE’로 유니크한 음악 색깔을 선사해 주목받았음은 물론, 최근 성황리에 마친 첫 솔로 콘서트 ‘[THE AGIT] KEY LAND - KEY’도 11회 전석 매진을 기록하며 막강한 인기와 파워를 입증한 만큼, 이번 앨범 역시 글로벌 음악 팬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얻을 것으로 보인다.

팬들을 향한 키의 무한 사랑을 담은 타이틀 곡 ‘I Wanna Be’!

타이틀 곡 ‘I Wanna Be’는 신비로운 분위기의 인트로와 중독적인 후렴구가 인상적인 팝 댄스 곡으로, 가사에는 ‘언제 어디서든 사랑하는 사람의 곁에 있고 싶다’는 진솔한 마음을 표현, 키가 팬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았으며, (여자)아이들의 래퍼 소연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곡의 매력을 한층 배가시켰다.

또한 ‘Show Me’는 썸타는 상대의 솔직한 감정을 알고 싶은 마음을 직설적인 화법으로 그려낸 다이내믹한 분위기의 팝 록 장르 곡이며, 보너스 트랙 ‘Cold’는 SM ‘STATION’ 시즌 3를 통해 공개된 미디엄 템포 R&B 장르 곡으로, 키가 작사에 참여해 추운 겨울 끝나가는 사랑에 아파하는 마음을 담았음은 물론 래퍼 한해의 피처링도 만날 수 있어, 키의 개성 넘치는 음악 감성으로 듣는 이들의 귀를 매료시킬 전망이다.

Album Review

01. I Wanna Be (Feat. 소연 of (여자)아이들)
Korean Lyrics by 박성희 (Jam Factory) / 소연 of (여자)아이들
Composed by DallasK / DEEZ / Theron Thomas
Arranged by DallasK / DEEZ

타이틀 곡 ‘I Wanna Be’는 트랩과 UK 개러지 장르를 기반으로 한 팝 댄스 곡으로, 신비로운 분위기의 인트로와 중독적인 후렴구가 인상적이다. 가사에는 ‘언제 어디서든 사랑하는 사람의 곁에 있고 싶다’는 진솔한 마음을 표현, 키가 팬들에게 전하는 메시지를 담았으며, (여자)아이들 래퍼 소연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곡의 매력을 더했다. 지난 2월 키의 첫 솔로 콘서트 ‘[THE AGIT] KEY LAND - KEY’에서 깜짝 공개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02. Show Me
Korean Lyrics by danke (lalala Studio)
Composed by Thomas Troelsen / Bonnie McKee / E. Kidd Bogart
Arranged by Thomas Troelsen

‘Show Me’는 기타 리프와 4/4박자 킥, 펑키한 베이스 라인이 어우러진 팝 록 장르의 곡으로, 마치 록 페스티벌 현장에 있는 듯한 다이내믹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으며, 썸타는 상대의 솔직한 감정을 알고 싶은 마음을 직설적인 화법으로 그린 가사가 눈길을 끈다.

03. 센 척 안 해 (One of Those Nights) (Feat. Crush)
Korean Lyrics by Kenzie
Composed by Noah Conrad / Jake Torrey / Riley Thomas Donnell / Daniel Doron Henig / Adrian McKinnon
Arranged by Noah Conrad / Jake Torrey

‘센 척 안 해 (One of Those Nights)’는 센티멘털한 선율의 어쿠스틱 기타와 하우스 리듬이 어우러진 R&B 장르의 곡이다. 가사에는 연인과 이별 후 자신의 연약한 마음을 인정하는 모습을 담담하게 표현해 공감을 자아내며, 감성 보컬리스트 크러쉬가 피처링으로 참여해 곡의 매력을 배가시켰다.

04. Good Good
Korean Lyrics by 조윤경
Composed by Diederik Van Elsas / Justin Jesso / Scotty Grand / Tom Docherty / Ryan S. Jhun
Arranged by Diederik Van Elsas / Tom Docherty / Ryan S. Jhun

섹시한 남성미가 돋보이는 강렬한 도입부로 몰입감을 높인 록 펑크 장르의 ‘Good Good’은 키의 팔세토 보컬이 귀를 매료시키며, 서로에게 본능적으로 끌리는 남녀의 이야기를 감각적으로 풀어낸 가사가 인상적이다.

05. Honest
Korean Lyrics by Zaya (153/Joombas)
Composed by Jon Asher / Dylan Bernard / Michael (R!OT) Wyckoff
Arranged by Jon Asher / Michael (R!OT) Wyckoff

‘Honest’는 펑키한 리듬이 인상적인 레트로 퓨처리스틱 무드의 일렉트로 팝 장르 곡이며, 두 남녀가 연애 시작 전 미묘한 관계에서 고백에 대한 승낙과 거절의 대답을 ‘1과 0 사이’라고 표현한 후렴구가 듣는 재미를 더한다.

06. Forever Yours (Feat. 소유)
Korean Lyrics by 조윤경
Composed & Arranged by LDN Noise / Daecolm Diego Holland

‘Forever Yours’는 청량한 트로피컬 하우스의 바이브가 돋보이는 R&B 팝 곡으로, 곡을 이끄는 밝은 기타 사운드와 코러스에 담긴 세련된 808 베이스, 신스 코드가 인상적이다. 가사에는 연인이 서로에게 푹 빠진 모습을 담아 설레는 감정을 느낄 수 있으며, 키의 개성 있는 음색과 피처링으로 참여한 소유의 감미로운 목소리가 멋진 조화를 이루고 있다.

07. Imagine
Lyrics by Adrian McKinnon
Composed by Adrian McKinnon / 탁 (TAK)
Arranged by 탁 (TAK)

‘Imagine’은 샤이니의 ‘View’, ‘셀 수 없는 (Countless)’ 등을 작업한 미국 출신 유명 작곡가 Adrian Mckinnon과 일렉트로닉 뮤지션 탁 (TAK)의 만남으로 탄생된 콤플렉스트로 누디스코 장르의 곡이며, 임팩트 있는 드랍과 ‘자신에게 솔직해진다면 정말 필요한 것을 알 수 있다’는 메시지를 담은 가사가 매력적이다.

08. Chemicals
Korean Lyrics by 강은정
Composed by IMLAY / Skrillex / Valentino Khan / Cimo Frankel / Rik Annema / Jantine Annika Heji
Arranged by IMLAY

‘Chemicals’는 세계적인 EDM 프로듀서 Skrillex와 Valentino Khan이 참여한 트랩 EDM 넘버로, 트랩 장르의 신성으로 불리는 ScreaM Records 소속 DJ IMLAY가 편곡해 완성도를 높였으며, 강렬한 베이스와 어우러진 키의 거친 보컬이 환상적인 매력을 선사한다.

09. I Will Fight (Feat. 빈첸 (VINXEN))
Korean Lyrics by KEY / 빈첸 (VINXEN)
Composed by Bhavik Pattani / Chelcee Grimes
Arranged by Bhavik Pattani

키가 작사에 참여한 ‘I Will Fight’는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자신이 현재 마주한 상황들에 맞서 극복하고 이겨내겠다’는 스스로의 다짐을 담은 R&B 발라드 곡으로, 대세 래퍼 빈첸이 피처링으로 참여해 곡의 메시지와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10. Easy To Love
Korean Lyrics by KEY / JQ / 문희연
Composed by Mike Woods / Kevin White / Andrew Bazzi / MZMC
Arranged by Rice n’ Peas

‘Easy To Love‘는 스타카토 리듬의 그루비한 신시사이저와 감미로운 일렉트릭 피아노 선율이 조화를 이룬 하우스 R&B 곡으로, 최근 빌보드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R&B 신예 Bazzi와 실력파 프로듀서 Rice n’ Peas가 작업에 참여했다. 키가 작사한 가사에는 혼자라서 외롭지만 연애를 시작하기엔 두려운 이들의 심정을 솔직하게 그려냈다.

11. 미워 (The Duty of Love)
Korean Lyrics by KEY
Composed by Chris Meyer / Chris Wahle
Arranged by Chris Wahle

‘미워 (The Duty of Love)’는 밝은 일렉트릭 기타 리프가 매력적인 팝 록 장르의 곡으로, 따라 부르기 쉬운 멜로디가 특징이며, 키가 직접 작사한 가사에는 항상 제멋대로인 연인에게 귀여운 넋두리를 하는 모습을 표현했다.

12. This Life
Korean Lyrics by KEY
Composed by 최진석 / Nermin Harambasic / Alexander Magnus Karlsson / Anne Judith Stokke Wik / Ronny Svendsen
Arranged by 최진석

프로그레시브 하우스 장르의 ‘This Life’는 신나는 하우스 리듬과 떼창을 유도하는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마치 EDM 페스티벌에 온 듯한 분위기를 선사하며, 키가 작사한 가사에는 ‘Carpe Diem (카르페 디엠/현재를 즐겨라)’, ‘You Only Live Once (YOLO/인생은 한번 뿐이다)’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13. Cold (Feat. 한해) (Bonus Track)
Korean Lyrics by KEY / Cody J / 한해
Composed by Cody J / 씨노(오레오) / 웅킴(오레오)
Arranged by 씨노(오레오) / 웅킴(오레오)

보너스 트랙으로 수록된 ‘Cold’는 따뜻한 일렉트로닉 피아노 사운드와 풍성한 코러스가 조화를 이룬 감성적인 미디엄 템포의 R&B 곡으로, SM ‘STATION’ 시즌 3의 여섯 번째 곡으로 공개되어 좋은 반응을 얻었다. 키가 작사에 참여해 추운 겨울 끝나가는 사랑에 아파하는 마음을 가사에 담았으며, tvN 예능 프로그램 ‘놀라운 토요일’에서 키와 라이벌 케미를 보여준 래퍼 한해가 피처링은 물론 작사에도 함께 해 특별함을 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