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2nd Digital Single 빨래를 돌려주세요

2nd Digital Single 빨래를 돌려주세요

공유하기

한상아

앨범유형
싱글/EP , 트로트 / 가요
발매일
2019.03.05
앨범소개
성인가요 잭팟뮤직의 신예군단 한상아-이수오-채강미 '위캔트롯'3부작 연타 발매

트로트가 ‘어른들의 음악’이라는 편견은 이미 깨졌다. 아이돌도 10대들도 흥이 폭발할 땐 결국 트로트다.
그래서 이 엉뚱한 젊은이들의 트로트 연구개발(?)이 더 흥미롭다.트로트에 미친 2,30대 젊은 뮤지션 보컬 한상아/채강미/이수오, 그리고 프로젝트를 이끈 프로듀서 권도윤. 다장르 통합의(United), 젊은(幼), 그리고 당신을 위한(You) 트로트를 목표로 출범해 남모르게(!) 한 획을 그은 잭팟뮤직컴퍼니의 ‘U트로트’ 프로젝트가 2019년 3월에 연이어 발매되는 ‘위캔트롯’ 3부작으로 명맥을 이어간다.

'만인의 노래' 한상아 - 빨래를 돌려주세요  (3/5 발매예정)
첫타자인 막내 한상아는 이미 ‘U트로트’ 선배. 2017년 택시 속 삶의 애환과 응원을 담은 대국민헌정송 [해피택시]로 트로트 요정계의 새싹으로 자리매김, 별다른 마케팅없이도 ‘트로트계 문제작(?)’으로 발굴되어 SBS 아싸라디오 라이브 무대를 달구어 청취자들을 놀래켰었다.
여세를 몰아 이번에도 범상치 않은 제목 [빨래를 돌려주세요]란 곡을 들고 나섰다. 쿵짝쿵짝 폴카 리듬이 깜찍한 또 하나의 국민응원송. 하루를 열심히 산 모든 이들의 시름과 고된 마음의 얼룩을 세탁해 주듯 어루만지고는 ‘빨래~ 끝!’을 외치는 노래다.
띵똥거리는 마림바와 익살스러운 브라스가 조물조물 애벌빨래 느낌으로 다가온다 싶다가, 후렴부로 가면 근심걱정 날리고 시들었던 마음 훌훌 털라며 박력있는 보컬이 치고 온다. 마치 강력물살처럼 시원하게 쳐주고 '빨래를 돌려주세요’라는 마지막 메세지로 뽀송하게 말려주듯 끝낸다.
보통 사람들의 일상으로 걸어들어가 말을 거는 듯한 위로와 응원의 가사가 인상적인 곡. 귀여운가 싶으면 성숙한 매력으로, 얼굴인가 싶으면 가창력으로 뒷통수를 얼얼하게 만드는 그녀이니 덕통사고 조심하길.

흥에는 장벽이 없음을 증명하고픈 젊은이들의 패기가 장르불문 콜라보의 신기방기한 트로트로 탄생했다.
아직 어린(?) 우리도 트로트 할 수 있다, 전국민 누구라도 즐길 만한 트로트를 하고 싶다는 뜻으로 내건 ‘위캔트롯’. 존경하는 트로트 대선배들께 한번쯤 ‘그 놈들 기특하네’란 한마디 듣는 것이 소원이라는 트로트계의 조무래기들.
그들의 무모하지만 귀염뽀짝한 도전은 계속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