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봄스텝

봄스텝

공유하기

이한철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19.03.10
앨범소개
봄의 출발선에서 듣는 ‘봄스텝’
싱어송라이터 이한철의 데뷔 25주년 첫 싱글

발걸음이 가장 가벼워지는 시기,
겨울에서 봄으로 넘어가는 3월.
무거웠던 외투를 벗고 
추위에 웅크렸던 몸과 마음이 한결 가벼워진다.
그런 산뜻하고 경쾌한 봄의 걸음을 [봄스텝]에 담았다.

데뷔 25주년 맞은 이한철의 신곡 ‘봄스텝’  
국민 격려송 ‘슈퍼스타’를 부른 싱어송라이터이자 불독맨션의 리더인 이한철이 데뷔 25주년 봄을 맞아 신곡 ‘봄스텝’을 발표했다. 현재진행형 뮤지션으로서 다양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선보인 이한철은 경쾌하고 따뜻한 봄을 닮았다. 2019년 봄에 선보인 ‘봄스텝’은 이러한 그를 닮았다. 마음마저 산뜻해지는 사랑의 순간이 담긴 ‘봄스텝’은 모두에게 봄이 성큼 다가오길 바라는 그의 바람이 담긴 곡이다.

걷는 스텝을 춤추는 스텝으로 만들 ‘봄스텝’ 
가장 경쾌한 발걸음의 속도, BPM122의 템포를 훵키한 리듬, 명랑한 멜로디로 채운 ‘봄스텝’은 달콤한 고백의 노랫말로 완성되었다. 웃음기 가득한 이한철의 목소리에 봄바람처럼 찰랑이는 어쿠스틱 기타의 스트로크, 강렬한 일렉 기타의 리프 등 탄탄하고 경쾌한 악기음들이 더해진다. blowing, bouncing, waving, stepping처럼 동작을 유발하는 리듬감 있는 단어들의 라임도 인상적이다. 3월, 봄의 출발선에서 ‘봄스텝’과 함께 경쾌하고 용기 있는 걸음을 내디딜 수 있길.

이한철의 봄노래들 
가장 좋아하는 계절이 ‘봄’이라는 이한철의 말처럼 그에게는 봄과 관련된 노래들이 많다. 이한철 4집 [봄날]은 봄의 감성을 섬세하게 담은 노래들로 채워진 정규앨범으로 ‘넌 나의 넘버원’, ‘봄날의 합창’ 등이 수록되어 있다. 박새별과 함께 부른 ‘바야흐로 사랑의 계절’도 봄에 듣기 좋은 노래이다. 

2019년 이한철의 봄날 
2019년 이한철의 봄날은 어떤 순간들로 채워질까? 
5월 4일 봄을 닮은 그의 노래와 이야기들을 담은, 봄을 주제로 한 단독공연이 진행된다.
‘나우사회공헌네트워크’의 총감독으로서 다양한 사회문제와 마주하고, 이를 사회적 자본과 음악으로 해결하는 프로젝트를 이어 나간다. 올해도 암 경험자들로 이루어진 ‘룰루랄라합창단 2기’와 함께 공동음악창작워크숍을 통해 새로운 노래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한철은 CBS 표준FM ‘그대 창가에 이한철입니다.’와 EBS FM ‘일요음악여행 팝’의 디제이로도 활동 중이다. 라디오를 통해서 그의 목소리를 매일 만나는 것도 봄을 채우는 썩 괜찮은 방법 중 하나일 것 같다.

-Credits-
Music & Words by 이한철
Arranged by 이은상 

Executive produced by 튜브앰프
Produced by 이한철 
Recorded by 이한철, 이은상 
Mixed by 김상혁@Float Sound
Mastering by 김상혁@Sonority Mastering Studio 

Recording Musicians
Vocal, Guitars: 이한철 
Bass: 양영호
Key-boards, Programming, Chorus: 이은상 

Designer 조경은

ONLINE 
Facebook: fb.com/leehancheol
Instagram: volcam
Blog: blog.naver.com/volca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