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주 음성외에는 (I Need Thee Every Hour)

주 음성외에는 (I Need Thee Every Hour)

공유하기

배지완

앨범유형
싱글/EP , 국내CCM / CCM
발매일
2019.03.20
앨범소개
첫 찬송가 편곡 곡으로 “주 음성외에는(I need Thee every hour)”라는 알려진 찬송가를 들려드립니다.
부를 때 기쁨과 평안을 주는 이 찬송은, 미국의 애니 셔우드 호욱스(Annie Sherwood Hawks, 1836~1918) 여사가 작사하고 그녀의 교회 담임목사님이셨던 로버트 로우리(Robert Lowry, 1826~1899)께서 작곡하신 곡입니다.

애니는 이 곡의 시를 받게된 순간을 이렇게 표현하였습니다.
“37살 된 아내이며 엄마인 나는 어느 날, 집안 일로 바쁘게 돌아가고 있었다. 그런데 갑자기 주님이 가까이 함께계심을 느꼈다. 그리고 기쁠 때나 아플 때에 주님이 함께 계시지 않으면 나는 어찌 살 것인가? 하는 생각과 함께 「늘 함께 하소서」'I Need Thee Every Hour' 하고 마음속으로 중얼거렸다. 그리고 그 시상에 사로잡혔다.”

일상에서 하나님이 함께하심을 느끼는 그 순간에 찾아온 아름다운 시가 노래로 만들어 진 것입니다.
저도 애니와 같이 ‘아내와 엄마로서의 삶’ 힘겹게 살아내고 있었던 어느날, 이 찬송을 다시 찾아내어 부르게 되었습니다.

찬송을 부르며 가사 속에서 ‘주님의 음성’, ‘주님과 함께함’, ‘주님 주신 약속’을 깊이 묵상하게 되었습니다.
이것으로 인해 삶의 어떤 상황속에서도 기뻐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될 때, 이 찬송과 어울어지는 새로운 노래가 터져 나왔습니다.

주를 기뻐하는 것이 나의 힘이라
나를 돌보시는 주 은혜 내게 넘치네
주를 기뻐할 때 맘에 소원 이루시니
나를 도우시는 주 나와 함께 하시네

이 곡을 통해서 가까이 계시는 하나님을 만나시는 축복을 누리시기를, 또 기쁨의 새 노래들이 솟아나게 되시길 기도합니다.

느헤미야 8:10
여호와로 인하여 기뻐하는 것이 너희의 힘이니라

시편 37:4
또 여호와를 기뻐하라 그가 네 마음의 소원을 네게 이루어 주시리로다

Credit
Executive Producer by JIWAN BAE
Producer by 김강윤
Guitar by 정재원
Bass by 최인성
Piano by 김강윤
Mixed by 김갑수, ISAAC HAN
Mastered by ISAAC HAN
Art Direction & Graphic Design by LINK LIFE STU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