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Gothness Face

Gothness Face

공유하기

와이에스엘 (Regnilleb YSL)

앨범유형
싱글/EP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19.03.28
앨범소개
Regnilleb YSL
가수 YSL의 첫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 [Gothness Face]

네오 소울을 노래하는 20살의 YSL이 첫 앨범에 그가 음악을 사랑하는 마음을 그만의 감성으로 담아냈다.
YSL은 브랜드 ‘입생로랑’의 뜻도 있지만 자신의 이름 영문자 LSY를 뒤집어 YSL, Regnilleb은 자신이 음악을 시작하기 전부터 현재까지 자신에게 가장 많은 영향력을 끼쳤다고 생각되며, 가장 존경하는 아티스트인 Eric Bellinger의 뒷이름을 뒤집어 자신의 이름인 Regnilleb YSL을 만들었으며, 첫 앨범을 준비하는 기간 동안 자신만의 색깔을 찾는데 한걸음 더 전진할 수 있는 계기라고 전했다.

또한, [Gothness Face]라는 앨범 제목은 시력이 좋지 않아 항상 찡그리게 되는 습관과, 어두운 공간의 자신을 봤을 때 굉장히 gothness 라는 표현이 잘 어울린다고 생각이 들어 제목으로 짓게 됐다고 한다. 
YSL은 흔히 한국인들이 갖기 쉽지 않은 목소리를 통해 멜로디와 리듬을 말하며, 더욱이 그만의 프레이즈를 굳히는데 소울의 대가 Musiq와 포효하는 듯한 목소리의 Anderson .Paak도 많은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갓 20살의 나이에도 불구하고 보통 또래들관 사뭇 다른 세계관을 소개하고 있으며, 그의 음악은 묘하게 어둡고 침침한 공간을 연상시킴에도 거부감이 느껴지지 않으며, 오히려 듣는 사람으로 하여금 편안한 느낌을 준다.
현재 한림예고 졸업 후, Off The Moon Light 크루 소속 아티스트로 활동중이며, 이번에 또 다른 크루를 기획중이라고 전했다. 
활발한 음악활동을 지향하는 그 임에도 불구하고 이때까지 대중들에게 얼굴을 비추지 않았던 것을 미루어 보아, 아무에게나 말하지 못할 사정을 품고 있는듯하다. 
또한 이번 앨범은 자신의 외적인 모습 또는 내적인 모습을 담아냈음에 자신의 거울 같은 존재라고 말할 수 있다.

[Track Review]_Gothness Face

1. Blah Blah
비트메이커 P_mo의 첫작품이기도한 첫번째 트랙 Blah Blah는 YSL이 이성적으로 느끼는 감정들을 자신의 경험에 빗대어 해학적으로 표현했고, 힙합의 요소가 들어간 그의 보컬 스타일은 이번 트랙에서 그의 장점을 드러냄으로써, 그만의 감성을 담아냈다.

2. WHOLE NIGHT
YSL이 주축이 되어 완성한 두번째 트랙 WHOLE NIGHT은 Gray Dot이 기초 코드작업을 진행하였으며 나머지 파트에는 YSL이 작업하며, 완성도를 높였다. 
온전한의 뜻을 가진 Whole이라는 단어를 그의 음악이 충족됨에 비유하여, 그의 음악이 온전한 밤을 간절하게 바라는 마음에 Whole night 이라는 제목을 짓게 됐다.
차분한 감정으로 독백을 읊조리는 듯한 그의 목소리는 담백하면서도 듣는 사람에게 풍부한 감정을 전달한다. 
마지막 파트의 피아노 솔로는 Gray Dot이 즉흥 녹음하였다.

[Credits]
Produced by Regnilleb YSL
Recorded by Regnilleb YSL, 이대화
Mixed & Masterd by 이대화, 821 Sound
Art Designed by 윤지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