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HEART*IZ

HEART*IZ

공유하기

IZ*ONE (아이즈원)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9.04.01
앨범소개
아이즈원, 사랑을 담은 응원의 메시지…두 번째 미니 앨범 [HEART*IZ] 발매!
아이즈원, 두 번째 미니 앨범 [HEART*IZ]발매…모든 ‘비올레타’에게 전하는 응원!
아이즈원, ‘라비앙로즈’에 이은 두 번째 플라워 시리즈 공개…타이틀곡 ‘비올레타’!
아이즈원, 미니 2집 [HEART*IZ]발매…수록곡 멤버 작사 참여로 완성도 높여!

지난 2018년 정식 데뷔와 동시에 연일 기록을 경신하며 국내외 음원 및 음반 차트 석권, 음악 방송 1위, 신인상 5관왕 등 글로벌 인기를 과시하고 있는 아이즈원이 4월 1일 두 번째 미니 앨범 [HEART*IZ(하트아이즈)]로 가요계 컴백을 알렸다.

작년 10월 한국 데뷔 앨범 [COLOR*IZ(컬러라이즈)]를 발매한 데 이어 올해 2월 일본 데뷔 싱글 [좋아한다고 말하게 하고 싶어(好きと言わせたい)]로 초동 22만장을 돌파, 발매와 동시에 일본 오리콘 차트 데일리 싱글 1위를 차지하는 등 한일 양국 가요계에 성공적인 첫 발을 내디딘 아이즈원이 미니 2집 [HEART*IZ(하트아이즈)]로 약 6개월 만에 국내 전격 컴백, 또 한 번의 기록 세우기에 나서며 차세대 글로벌 대세로 확실한 자리매김에 나선다.

수많은 리스너들의 뜨거운 관심 속 발매되는 이번 앨범 [HEART*IZ(하트아이즈)]는 지난 데뷔 앨범을 성공으로 이끈 한성수 프로듀서와 또 한 번 의기 투합에 나섰다. 이번 앨범은 사랑과 마음을 의미하는 영단어 ‘Heart’와 ‘IZ*ONE(아이즈원)’의 합성어로, 아이즈원이 표현하고자 하는 진심의 이야기를 담은 앨범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일부 수록곡에는 멤버들이 직접 작사에 참여하는 등 아티스트로서 더욱 폭 넓고 깊어진 음악적 감성까지 담아냈다.

[HEART*IZ(하트아이즈)]는 앞서 ‘라비앙로즈 (La Vie en Rose)’를 통해 보여준 아이즈원의 뜨거운 열정에 사랑과 격려를 더해 이를 전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탄생했다. 지난 데뷔 앨범에서는 아이즈원이 피워내고자 하는 뜨거운 열정을 ‘장미’로 표현해 냈다면 이번 앨범에서는 팬들을 비롯해 아이즈원의 음악을 듣는 모든 이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 진정성 넘치는 마음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타이틀곡 ‘비올레타’는 대중들과 팬들에게 받은 에너지와 많은 사랑에 보답하기 위한 답가이자 아이즈원이 들려주는 응원가 같은 느낌을 선사할 것이다.

또한 타이틀곡 ‘비올레타’는 동화 ‘행복한 왕자’의 스토리 일부분을 착안해 탄생했다. 멤버들이 사랑하고 응원하는 대상을 제비꽃인 ‘비올레타’로 행복을 상징하는 ‘사파이어’를 제비꽃에게 전달하는 ‘제비’를 아이즈원으로 재해석해 모든 이들에게 존재 자체만으로도 빛이 나는 사람이라는 열정 가득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앨범에는 기분 좋은 에너지로 가득 채운 곡 ‘해바라기’와 타이틀곡 ‘비올레타’의 연장선이자 아이즈원의 당당한 매력을 느낄 수 있는 ‘Highlight’, 서로에 대한 각별한 마음을 표현한 우정송 ‘Really Like You’, 아이즈원의 미래와 무대를 하늘이란 넓은 공간으로 표현한 ‘Airplane’, 팬들을 향한 마음을 담아낸 팬송 ‘하늘 위로’가 수록됐다.

이처럼 ‘플라워’로 시작해 ‘하늘’로 이어지는 이번 앨범 [HEART*IZ]는 트랙 별로 유기적인 관계를 가지고 있어 순차적으로 트랙리스트를 듣다 보면 아이즈원이 위즈원에게 느꼈던 사랑의 감정과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 그리고 앞으로 아이즈원이 이어나갈 활동의 방향성까지 느낄 수 있다.
 
이어 올해 2월 발매된 일본 데뷔 싱글 ‘좋아한다고 말하게 하고 싶어(好きと言わせたい)'에 수록된 유닛곡 ‘고양이가 되고 싶어’와 ‘기분 좋은 안녕’이 멤버 김민주와 이채연의 번안으로 재해석 되어 12인 단체 버전으로 수록, 아이즈원 멤버들의 보이스와 남다른 감성을 담아낸 새로운 곡으로 탄생해 앨범의 마지막 트랙을 장식했다.

1. 해바라기

‘해바라기’는 세계적으로 주목 받고 있는 Afro House 장르의 곡으로 긴장감 있는 아날로그 신디사이저와 아프리카 퍼커션 리듬과 브라스가 돋보이는 편곡이 더해져 세련된 분위기를 나타낸다.
또한, 아이즈원의 사랑스러운 마음을 느낄 수 있는 따뜻한 느낌에 귀여운 보컬의 조합이 어우러져 기분 좋은 에너지를 전달할 뿐만 아니라 도입부에서 흘러 나오는 멤버들의 힐링 보이스와 미야와키 사쿠라의 귀여운 추임새는 이 곡의 상큼한 매력을 더욱 극대화 시키고 있다.

2. 비올레타 *TITLE

타이틀곡 ‘비올레타’는 동화 ‘행복한 왕자’의 스토리 일부분을 착안하여 탄생한 곡이다. 인트로 부분의 Future bass를 시작으로 POP, TropicalHouse장르가 어우러져 아이즈원이 가지고 있는 다양한 매력을 표현했으며 후렴 부분에서는 아이즈원의 신비로운 에너지를 느낄 수 있다.
특히 제비꽃을 나타내는 ‘비올레타’는 본인의 매력과 행복을 찾지 못한 사람임과 동시에 아이즈원이 사랑하고 응원하는 대상을 나타냈으며 이러한 제비꽃에 행복을 상징하는 ‘사파이어’를 전달하는 ‘제비’를 아이즈원으로 재해석했다.
마침내 ‘아이즈원’이 전하는 응원으로 인해 모두가 소중한 본인의 존재를 깨달았으면 좋겠다는 메시지는 타이틀곡 ‘비올레타’가 전하는 탄탄한 서사의 결론을 전하고 있다.

3. Highlight

‘Highlight’는 아이즈원의 자신감과 당당함을 고스란히 엿볼 수 있는 트렌디한 딥 하우스 장르의 댄스곡으로 너와 나 우리 모두 지금 모습 그대로, 꾸밈 없는 이대로의 모습이 멋있고 가치 있다는 메시지를 매력적이게 풀어낸 곡이다.
특히 타이틀곡 ‘비올레타’에서 다 전하지 못한 진취적인 아이즈원의 모습을 폭 넓게 담아내며 비올레타의 연장선이라고도 볼 수 있는 이 곡은 중독적인 코러스와 후크 위에 리드미컬한 아이즈원의 보컬 라인이 돋보인다.

4. Really Like You

‘Really Like You’는 어쿠스틱한 기타의 선율과 스트링이 어우러진 팝 발라드 곡으로 데뷔를 꿈꿔온 순간부터 노력으로 이뤄온 지금에 이어 앞으로 펼쳐질 미래까지 이 모든 시간을 함께한 아이즈원 멤버들을 향한 애틋한 마음을 그려낸 우정송이다.
서로에 대한 각별한 마음을 잔잔하게 표현한 이 곡은 멤버 김민주와 혼다 히토미가 함께 작사에 참여해 완성되어 진정성과 함께 의미를 더한다.

5. Airplane

아이즈원 멤버들의 밝고 쾌활한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곡으로 눈 앞에 펼쳐질 아이즈원의 미래와 무대를 ‘하늘’이란 넓은 공간에 비유를 한 위트 넘치는 가사가 특징이다. 이에 날개를 펴고 그 곳을 자유롭게 나는 비행기의 모습을 ‘아이즈원’으로 표현해 꿈과 함께 하늘을 높이 날아오를 아이즈원을 더욱 기대케 한다.
특히, 이 곡은 Mnet 서바이벌 프로그램 ‘프로듀스 시즌 2’에 출연한 이대휘가 같은 프로그램 시즌3에 출연한 후배 아이즈원에게 더욱 높이 비상할 것을 응원하며 선물한 곡이라는 점에서 주목할만하다.

6. 하늘 위로

팬들을 향한 특별하고 소중한 마음을 담아낸 아이즈원의 팬송으로 밝고 명랑한 고백을 청럄함이 물씬 풍기는 곡으로 신선하게 표현했다.
팬들과 함께 지나온 잊지 못할 시간들을 추억하며, 고마운 시간을 만들어준 위즈원의 손을 잡고 더욱 높은 곳으로 올라 가겠다는 아이즈원의 솔직한 마음을 담아냈다.

7. 고양이가 되고 싶어

올해 2월 발매된 일본 데뷔 싱글 ‘좋아한다고 말하게 하고 싶어(好きと言わせたい)'에 수록됐던 유닛곡 ‘고양이가 되고 싶어’는 한국 팬들의 높은 인기 속 12인의 목소리로 새롭게 담아내고자 멤버 김민주가 직접 번안해 단체곡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아이즈원의 밝고 사랑스러운 그룹의 이미지까지 표현할 수 있는 곡이며 여유로우면서도 따뜻한 느낌이 물씬 풍기는 곡으로 화제가 되었던 포인트 안무 고양이 춤을 12명의 버전으로 만나볼 수 있어 기대를 높이고 있다.

8. 기분 좋은 안녕

중독적인 후렴구로 인해 밝은 에너지가 무한하게 느껴지는 곡으로 ‘고양이가 되고 싶어’와는 또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는 곡이다. ‘기분 좋은 안녕’은 일본 데뷔 싱글 ‘좋아한다고 말하게 하고 싶어(好きと言わせたい)'에 수록됐던 곡들 중 한국에서 많은 사랑을 받은 곡이었기에 앨범의 마지막을 장식할 만한 곡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다시 만날 날과 함께 언젠간 다가올 이별의 끝에도 서로가 함께이기에 기쁘게 안녕을 말해달라는 메시지를 가지고 있어 모두의 목소리로 진심을 전하자는 의견이 모여 멤버 이채연이 직접 번안, 단체곡으로 새롭게 탄생했다. 아이즈원 멤버들의 밝고 청량한 보이스 컬러와 잘 어울리는 ‘기분 좋은 안녕’은, 이별이란 상황 앞에서 멤버들의 모습을 미리 그려볼 수 있는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