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아가송 (AGASONG)

아가송 (AGASONG)

공유하기

은호 (Eun Ho)

앨범유형
싱글/EP , 블루스/포크 / 가요
발매일
2019.04.12
앨범소개
천사 같은 얼굴로 잠든 사랑스런 아이가 도대체 꿈 속에서 무슨 생각을 하고 무엇을 하고 있을지 궁금해하는 엄마와 아빠의 마음을 담은 따뜻한 노랫말과 아름다운 운율의 자장가.
작곡가 ‘발칸포(Vulcan4)’는 어느 날 심하게 우는 아이를 달래면서 수많은 자장가까지 불러주다가 결국 아는 노래가 다 떨어져서 그냥 입에서 나오는대로 즉흥으로 이 노래를 흥얼거렸는데 신기하게도 그제서야 아이가 울음을 뚝 그치고 안정을 찾았다고 한다.
이후 아이가 울거나 잠자리를 뒤척일 때마다 이 노래를 불러주니 금방 안정을 찾았다고 한다.
이 이야기를 싱어송라이터 ‘은호’에게도 말하며 노래를 들려줬는데, 신기하게 여긴 은호도 조카가 울거나 보챌 때마다 이 노래를 들려주자 금방 울음을 멈추고 곧 잠이 들었다고 한다.
그래서 발칸포와 은호는 세상에 수많은 아이들과 부모들에게도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마음으로 바로 레코딩을 하게 됐다고 한다.
이렇게 우연히 재밌는 사연으로 만들어진 노래를 ‘은호’는 작사와 편곡에도 참여하며 그 어떤 노래보다도 사랑스럽고 따뜻한 목소리를 들려준다.
만약 아이를 키우고 있거나, 주변에 쉽게 잠자리에 들지 않는 개구쟁이 조카가 있다면 꼭 이 노래를 들려줘 보면 좋겠다.

[Credit]

Composed by Vulcan4
Lyrics by Vulcan4,은호
Arranged by Vulcan4,은호
Vocal by 은호
Guitar by 조성훈
Mixed / Mastering by 조성훈 at WUZO Studio
Artwork by 은호
M/V Directed by 허도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