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아픔투성이

아픔투성이

공유하기

마크 최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9.04.24
앨범소개
이미 하드록/헤비메탈계에서는 실력파로 잘 알려진 마크의 첫 솔로 싱글 발표! 감성어린 파워풀한 느낌의 록 발라드 발표!

그가 이끌던 헤비메탈 밴드 '다운헬(Downhell)'은 일본에서 먼저 인정 받으며 데뷔 앨범은 SOUNDHOLIC INC.(도쿠마재팬유통), 그리고 두 번째 앨범은 메이저 레이블 King Records Japan에서 발매될 정도로 잠재력이 컸던 아티스트였으며 더불어 King Records Japan의 창립 88년(1931년 설립)을 통틀어 최초의 한국인 아티스트로 계약을 확정 지으며 앨범을 발매하였다. 또한 유수의 헤비메탈 밴드들의 공연에서 (메가데스, 스트라이퍼, 파이어하우스, 로열헌트등) 초청 게스트로 초대받기도 했었다.

국내에서도 그의 잠재력은 SS501 출신의 김현중이나 가수 임재범이 알아보고 그들의 콘서트무대에 세션으로 참여하였고 임재범 전국 투어에서는 록타임 시간의 단골 보컬로 함께 하기도 했었다. 또한 김경호는 마크를 고등학교 졸업반 시절에 직접 픽업하여 자신의 초기 앨범에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하며 5년여간 김경호밴드 멤버로 활동할 기회를 주었으며 김경호 3집에 수록된 "Higher To The Top"에서 게스트보컬로도 참여하는데 마크는 어릴적부터 보컬 유망주로서 이름을 알렸으며 록의 전설 백두산의 리더 유현상이 왜 나가수 시즌2의 코러스와 백두산의 라이브 콘서트에 게스트 보컬로 세웠는지는 설명할 필요가 없을 것이다.

하지만 표현 방식이나 사운드면에서 제약을 받을 수 있는 헤비메탈에서 보다 넓고 다양한 음악세계를 꿈꾸게 되었는데 이런 그의 꿈의 시발점이 바로 이 싱글 “아픔 투성이”이다. 감정을 그대로 표현할 수 있는 파워풀한 록 발라더로 변신을 시도하게 되었고 조성모부터 김경호, 이승철, 임재범, 백지영 등 스타 작사가로 잘 알려진 이경과 김경호의 "널 잊지 못하는 내가"를 작곡한 김승우와 손을 잡고 1년여동안 리허설을 거듭하며 담금질했던 곡을 발표한다. 곡의 완성도를 높이기위해서 밴드 Starfish의 리드기타 이동석이 참여하여 한층더 질감있는 사운드를 들려준다.

90년대 레트로 스타일의 록 사운드와 언제나 사랑받는 멜로디의 발라드를 이 곡으로 느껴볼 수 있다. 가슴을 사로 잡는 가사의 글 하나하나가 울림에 더 큰 감동을 주고 있음은 말할 필요도 없다. 지속적으로 발매될 그의 발라드 시리즈는 시기별로 공개될 예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