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D-HOURS AM 7:03

D-HOURS AM 7:03

공유하기

김동한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9.05.01
앨범소개
KIM DONG HAN THE 3RD MINI ALBUM ‘D-HOURS AM 7:03’

# 김동한의 시간, D-HOURS 3부작의 완결편! 김동한의 신보 ‘D-HOURS AM 7:03’
# AM 7:03, 끝이 아닌 또 다른 시작! 김동한의 미니 앨범 3집 ‘D-HOURS AM 7:03’
# 전 트랙 작사 참여+타이틀곡 퍼포먼스 구성 참여까지! 나날이 발전해가는 솔로 아티스트 김동한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세 번째 미니앨범 ‘D-HOURS AM 7:03’

데뷔 앨범 ‘D-DAY’, 두 번째 미니 앨범 ‘D-NIGHT’을 발매하며 점차 발전된 모습을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굳게 자리매김한 김동한이 2집 발매 이후 약 7개월만에 신보 앨범으로 올 여름 컴백 대전에 뛰어들었다.

이번 김동한의 신보 ‘D-HOURS AM 7:03’ 은 김동한의 시간 3부작 중 그 마지막, 새벽2시부터 아침 7시 3분까지의 시간을 그리고 있다. 한 치 앞도 내다볼 수 없는 불안하고 몽환적인 밤은, 끝이 보이지 않는 만큼 무한한 가능성을 내재하고 있다. 여기에 아침 7시 3분을 향해 역동적으로 움직이는 새벽은 가장 정적이면서도 폭발을 위한 에너지를 담아내며 다가오는 시작의 시간을 준비한다.

김동한은 이번 신보에서 자신의 탄생일인 7월 3일에서 모티브를 얻은 아침 7시 3분을 정면에 내세우며 새벽의 어둠에서 느껴지는 무한한 가능성을, 아침의 기운을 통한 폭발하는 에너지를 그려냈다. 폭발하는 에너지를 통해 아티스트로서의 무한한 성장가능성을 보여주듯, 앨범 전 트랙에 작사가로 참여함은 물론 타이틀곡 퍼포먼스의 상당부분을 직접 구성하며 앨범 작업에 심혈을 기울였다. 프로모션을 위해 순차적으로 공개된 컨텐츠 역시 포커스의 비트와 하이퍼랩스 촬영기법, 이미지 등을 사용해 다채롭게 구성하여 자칫하면 전혀 다를 수 있는 두 가지 컨셉의 완벽한 조화를 이끌어냈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FOCUS’는 한 여자에 빠져 중독된 것처럼 시선이 멈춰 있는 남자의 모습을 김동한 만의 섹시한 보이스 느낌으로 표현한 곡으로, 매력적인 VOX SYNTH와 절제미가 조화를 이루어 액티브하고 에너제틱한 분위기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비트가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합쳐져 지금까지는 보지 못했던 김동한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데 성공했다. 

여기에 독특한 코러스 사이드체인이 걸린 ‘BEBE’와 트렌디한 비트와 후렴의 기타 리프가 인상적인 ‘Make Me So Crazy’, 호소력 짙은 보컬과 피아노가 조화를 이루는 ‘매일매일’과 하이브리드 업템포 장르의 ‘IDEA’까지, 김동한의 신보에 담긴 다섯 트랙은 저마다의 컬러로 역동적인 에너지를 선사하며 3부작의 마무리와 동시에 또 다른 시작을 말하고 있다.

김동한의 시간을 테마로 한 3부작 솔로 앨범 D-HOURS는 AM 7:03으로 마무리되지만, 앞으로 걸어 나갈 시간은 떠오르는 해와 함께 다시 시작된다. 이번 신보 ‘D-HOURS AM 7:03’을 통해 솔로 아티스트로서 보여줄 그의 색다른 변신에 기대감이 모아진다.

[곡소개]

1. BEBE 
Composed by MARCO, 바이폴라보이
Lyrics by MARCO, 바이폴라보이, 김동한
Arranged by MARCO, 바이폴라보이
‘BEBE’는 그루브 넘치는 Lo-Fi 힙합 비트에 세련된 신디사이저 톤, 그리고 독특한 코러스 사이드체인이 걸린 Unique함이 돋보이는 곡이다. 첫눈에 반한 그녀에게 새로운 세계를 열어주겠다는, 전에 지나온 남자들과 나는 다르다는 자신감을 어필하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특히 김동한은 이 곡에서 처음으로 정통 랩을 선보이며 음악적 영역에 대한 확장을 이끌어냈다.

2. FOCUS
Composed by MosPick
Lyrics by MosPick, 김동한
Arranged by MosPick
‘FOCUS’는 한 여자에 빠져 중독된 것처럼 시선이 멈춰있는 남자의 모습을 김동한 만의 섹시한 보이스 느낌으로 표현한 곡으로, 매력적인 VOX SYNTH와 절제미가 조화를 이루어 액티브하고 에너제틱한 분위기를 주는 것이 특징이다. 중독성 강한 후렴구와 비트가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합쳐져 지금까지는 보지 못했던 김동한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주는데 성공했다.

3. Make Me So Crazy
Composed by MosPick
Lyrics by MosPick, 김동한
Arranged by MosPick
‘Make Me So Crazy’는 사랑에 미친 한 남자의 이야기를 담아낸 곡으로, 트렌디한 비트와 후렴의 기타 리프가 깊은 인상을 남긴다. 파워풀한 가창력과 가성을 자유로이 넘나드는 김동한의 보컬이 이 곡의 느낌을 한층 더 살려주고 있다. 

4. 매일매일
Composed by Rich Jang, DONO
Lyrics by 김동한, Rich Jang, DONO
Arranged by Rich Jang
좋아하는 사람을 만나 행복한 날들, 그리고 마냥 신기하기만 한 순간들.
‘매일매일’은 매일 그 사람을 생각하고, 매일 함께할 하루를 기대하며, 그저 곁에만 있어도 좋은 진심들을 담아낸 노래다.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부드러운 기타 연주에 김동한의 호소력 짙은 보컬이 더해져 김동한표 아름다운 발라드를 만들어냈다. 특히 김동한이 솔로앨범 ‘D-HOURS’ 3부작을 발매하며 팬들과 함께한 시간들을 진솔하게 가사로 풀어내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5. IDEA
Composed by KZ, 태봉이, 비오(B.O.)
Lyrics by KZ, 태봉이, 비오(B.O.), 김동한
Arranged by KZ, 태봉이
‘IDEA’는 뭄바톤과 EDM이 결합된 하이브리드 업템포 장르의 곡으로, 일반적으로는 잘 사용하지 않는 철학적인 개념인 IDEA를 모티브로 하여 한 여자에 대한 무한한 사랑과 영원함을 노래하고 있다. 특히 이 곡에선 한층 더 깊어지고 성숙된 김동한의 보컬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