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NONE

NONE

공유하기

오지은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19.05.09
앨범소개

오지은 [NONE]

 

6년 만의 싱글, 1집을 떠올리게 하는원점으로 돌아가다

오지은 [NONE]

 

“다 지나갈거야”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누군가에게 우리가 가장 많이 건네는 위로다. 모든 것은 결국 지나갈 것이다. 하지만 그 시간 속에 있을 땐 어떤말들도 들리지 않는다. 명료하게 보이는 건 잠시 뿐이다. 그럼에도불구하고 우리는 오늘을 버텨가고, 오늘을 보낸다. 허무할수도 있지만, 열심히 각자의 자리에서 오늘을 살아간다.

 

오지은이 선보인 6년 만의 싱글 [NONE]은 힘든 삶 속을 걷는 당신에게 억지로 위로를 전하지 않는다. 그저묵묵히 오늘을 살아가길, 오늘을 버텨가길, 그 시간 안에서함께 걸을 뿐이다. 곡 제목을 [NONE]으로 짓고, 앨범 커버를 여백으로 둔 것도, 어떠한 부연 설명이나 의미 부여를하지 않기 위해서다. 우리가 함께 있음이 느껴지는 공간에서 적당한 거리를 두고 걷고 있음을, 오롯이 음악의 온기를 통해서만 전하고 있다.

 

악기 구성도 화려하지 않다. 오지은의목소리와 홍갑의 기타만으로 간결하게 감성을 담아냈다. 마치 12년전 1 [지은]으로돌아간 것 같으면서도 선율을 통해 느껴지는 감성은 한층 더 깊어졌다. 믹스와 마스터링은 1 [지은]의 리마스터링을맡은 일본 도쿄 Float Studio의 마스코 타츠키(MasukoTatsuki) 엔지니어가 담당했다. 또 한 번 오지은의 색채가 명확히 드러나는 단단하면서도울림 있는 노래를 완성시켰다.

 

오지은은 계속해서 그만의 방식으로 노래와 글을 통해 심연의 감성에 다가가 위로를전할 것이다. 느리지만 천천히, 단단하게.

 

[Credit]

 

프로듀싱 : 오지은

작사, 작곡, 편곡, 노래 : 오지은

기타 : 홍갑

 

녹음 : 성진환 (장단콩스튜디오)

믹스, 마스터링 : Masuko Tatsuki (float studio, tokyo)

 

아트워크 : 오지은

홍보, 마케팅 : 당신의 여름 Your Summer (이소영, 이인규, 김혜원, 최해용, 노현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