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MINI

MINI

공유하기

임지민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9.05.12
앨범소개
PLAY M 첫 신인 가수 ‘임지민’, 데뷔 앨범 [MINI] 발매
임지민의 가능성, 그리고 앞으로의 각오를 보여줄 앨범 [MINI]
어린 소년의 수줍은 사랑 고백 ‘놀리지마’

2019년 2월, 오디션 프로그램 ‘더 팬’을 통해 화려한 퍼포먼스와 흔들림 없는 가창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으며 ‘TOP 3’라는 좋은 성적을 거둬낸 임지민이 5월 12일, 데뷔 앨범 [MINI]를 발매한다.

임지민의 ‘MIN(민)’을 활용하여 만들어 낸 데뷔 앨범 [MINI]는, ‘시작은 작고 미약할 수도 있겠지만 끝은 창대할 것’이라는 포부를 담았으며, 신인 가수 ‘임지민’의 끝없는 가능성과 각오를 보여주는 앨범이다.
이러한 의미에 걸맞게 이번 앨범 [MINI]엔 실력파 작가진이 함께하였고, 임지민의 다채로운 매력을 최대치로 끌어올려 그 매력을 한 층 더 보여줄 수 있는 여러 장르의 곡들로 완성시켰다.

타이틀곡 “놀리지마”는 수많은 아이돌의 곡을 작업하며 히트 메이커로 소문난 작곡팀 어벤전승의 곡으로, 사랑을 고백하려는 10대 소년의 떨리는 마음을 그린 감성과, 드라마를 보는듯한 상황적인 가사가 돋보이는 곡이다. 특히, 고등학생 임지민의 소년스러운 음색과 그 사이로 들리는 SYNTH PLUCK, SYNTH LEAD 소리가 조화를 이루어 귀를 자극하는 매력적인 포인트까지 맛볼 수 있다.

타이틀곡 외에도, 임지민이 작사로 참여한 미니멀한 팝 댄스곡 “Hands Up!”, 별처럼 빛나는 여자를 보며 제목 그대로 예쁘다고 말하는 순수한 고백 노래 “예쁘다”, 다양한 세션을 더욱 가까이서 감상할 수 있는 “놀리지마(Inst.)”까지 총 4곡이 수록되어 있다.

어린 나이로 뿜어내는 에너지가 유독 크게 느껴지는 이유는 누구와도 비교할 수 없는 실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더 팬의 임지민’이 아닌 ‘솔로 가수로서 그 첫 막을 열게 된 임지민’은 자신만의 목소리와 음악으로 대중들 앞에 당당히 선다.
열아홉의 나이로 당차게 가요계에 들어선 임지민. 아직은 어리고 앳되어 보이는 신인 가수로만 보일지 모르지만, 앞으로 가요계를 책임질 실력파 솔로 가수로 성장해 나갈- 주목하고 기대해 봄직한 아티스트임이 분명하다.

[Track Review]

01_놀리지마
Lyrics, Composed, Arranged by 어벤전승
“놀리지마”는 8-90년대 Retro 기반의 Synth Pop 장르로, 사랑을 고백하는 소년의 떨리는 마음을 10대들의 감성에 맞게 표현한 곡이다. 마치 하이틴 드라마를 보는듯한 연출적인 가사가 돋보이며, 복고풍 비트 위에 펑키한 Guitar, Future Synth 사운드가 편곡의 풍미를 더해주고 중독성 있는 훅 멜로디 라인이 인상적이다.

02_Hands Up!
Lyrics by Spirits, 임지민
Composed, Arranged by Spirits
미니멀한 편성이 돋보이는 “Hands Up!”은 easy listening Pop 스타일의 곡으로, 사랑하는 연인에게 ‘서로 한곳을 바라보며 영원히 함께하자’고 이야기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임지민의 청량한 보컬과 빈티지한 Brass 라인이 함께 어우러지는 포인트가 인상적이며, 임지민이 직접 작사에 참여해, 풋풋함과 설렘을 가사 안에 담아냈다.

03_예쁘다
Lyrics by 한경수(ARTMATIC), 이현상(ARTMATIC), 조세희, 노르웨이 숲
Composed by 한경수(ARTMATIC), 조세희, 이현상(ARTMATIC)
Arranged by 조세희, 한경수(ARTMATIC)
“예쁘다”는 Medium Tempo에 Danceable Rhythm, 거기에 트로피컬 한 느낌까지 가미되어 조화로운 트랙이 완성되었다. 별처럼 빛나는 여자를 보며 제목 그대로 예쁘다고 말하는 순수한 고백을 담고 있으며, 웅장한 코러스 라인이 이 곡의 긴장감을 살려냈다. 또한, 임지민의 파워풀한 보컬을 보여주는, 또 다른 임지민의 매력이 드러나는 곡이다.

04_ 놀리지마 (Inst.)
Composed, Arranged by 어벤전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