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이 밤을 걸어요 (一場春夢)

이 밤을 걸어요 (一場春夢)

공유하기

디케이소울 (DKsoul)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9.05.24
앨범소개
디케이소울 아날로그 감성의 신곡 '이 밤을 걸어요(一場春夢)'를 발표한다

가수 디케이소울(DKSOUL)이 24일 정오, 디지털 싱글 앨범 '이 밤을 걸어요'를 발매한다. 
이번 곡 '이 밤을 걸어요'는 어쿠스틱 음악을 지향하는 싱어송라이터 디케이소울의 본연의 모습으로 돌아가 기타리스트 김병규의 어쿠스틱 기타 선율이 메인이 되었다. 작곡은 디케이소울이 직접 하였으나 작사는 아날로그 감성을 담기 위하여 소울 포레스트(시를 노래하는 은석씨, 베비)가 함께 참여하여 디케이소울이 추구하는 아날로그 감성을 담아내기 위하여 여러 아티스트들과 함께 공동 작업을 진행했다. 스트링 편곡자 김영선씨는 디케이소울의 음악에 스트링 앙상블을 잘 녹아내기 위하여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고 전했다. 베이시스트 박주희의 연주가 가미되었고, 믹싱은 프로듀서 'Hana' 마스터링은 Wilson Sound Factory의 '허건회' 엔지니어가 참여하였다. 디케이소울 싱글 앨범 '이 밤을 걸어요' 사운드 트랙은 1.이 밤을 걸어요 2.이 밤을 걸어요 ACOUSTIC VER 3. 이 밤을 걸어요 INS 로 발매된다.

드라마틱한 1번 Track도 감상하기 좋지만 피아노와 기타로만 구성되어진 2번 Track의 어쿠스틱 사운드도 아날로그적 감성을 잠시 느낄수 있는 음악을 선보인다.
또한 뮤직비디오에는 '꿀껌' M/V에 출연했던 배우 '조안'과 남편 '김건우'가 함께 한다. 최근 TV조선 예능 프로그램 '아내의 맛'의 출연중인 배우 조안과 그의 남편 김건우(IT기업가)를 보고 자신의 음악과 잘 어울릴 것 같아 뮤비에 직접 섭외요청을 했다. '이 밤을 걸어요' M/V는 드라마 타이즈로 표현되었고 일상에 지친 한 남자의 사랑 이야기를 표현했다. 
아름다운 결말이지만 '일장춘몽'처럼 꿈을 꾼듯한 한 남자의 하루같은 일생을 9분짜리 영상으로 담아 내었다. 누구나 겪을만한 일 누구나 일어날 수 있는 일! 가까운 인연! 그리고 아름다웠던 젊은 날을 담은 디케이소울의 '이 밤을 걸어요'(一場春夢) M/V는 이번 앨범의 또 다른 감상 포인트가 된다.

■ 크레딧


작사 : 디케이소울, 소울포레스트(최은석, 베비)
작곡 : 디케이소울
편곡 : 김병규

Producer by 디케이소울
Vocal by 디케이소울
Piano by 김병규
Guitar by 김병규
Bass by 박주희
String Arrangement 김영선
Mixing by HANA sound
Mastered by 허건회 Wilson Sound Factory 
Album Disign by 차민준, 정서연 
M/V Making film by Ji jung hu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