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비가 와서 그래

비가 와서 그래

공유하기

즌즌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9.06.18
앨범소개
작곡가 ‘전종범(즌즌)’과 감성보컬 ‘임상목’의 콜라보 "비가 와서 그래" 발매!!
작곡가 ‘즌즌’의 네번째 자작곡 “비가 와서 그래”가 많은 사람들의 기대 속에 드디어 공개되었다.

“비가 와서 그래”는 작곡가 즌즌의 실화를 바탕으로 쓴 곡이며, 어느 새벽날 빗소리에 잠이 깨어버린 남자에게 몰려오는 쓸쓸함과 공허함에 대하여 쓴 곡이다.

목소리를 담아준 가수 ‘임상목’의 무덤덤하게 말하는 듯한 도입부가 돋보이며, 곡이 진행될수록 표현해 내는 짙은 감정선이 돋보인다.
헤어진 순간의 쓸쓸함을 대변하듯 비오는 거리를 거닐고 있는 것 처럼 한 발자국씩 조심스럽게 내딛는 듯한 피아니스트 ’문예지’의 반주가 귀를 이끈다.
위로하듯 감싸주는 듯한 스트링의 선율이 따뜻하지만 더 슬프게 들려오며, 극적인 진행을 위해 바이올리니스트 ‘박은서’의 연주가 곡의 완성도를 높여준다.
2절에서부터는 드러머 ‘이배형’의 참여로 더 격정적이고 고조되는 감정선이 완성되었으며, 어쿠스틱기타의 따뜻한 음색과 리듬을 바탕으로 일렉기타의 절규하는 듯한 애드립라인이 감정을 극대화 시킨다.
편곡과 기타연주는 ‘사승호’가 도맡아 진행하였으며, 출중한 실력과 센스를 바탕으로 곡이 한층 더 완성된 느낌이다.

직접 전체적인 프로듀싱을 맡은 ‘즌즌’과 출중한 스탭들의 지원으로 또하나의 명곡이 탄생하는 순간이다.
드라마OST로 참여하며 많은 대중들의 인정을 받은 작곡가 ‘즌즌’의 발라드가 앞으로도 대중의 이목을 어떻게 사로잡을지 기대가 된다.

[Thanks to]
사승호, 이배형, 임상목, 문예지, 조은혁(저녁), 박은서, 이영환, 배재익, 원성진, 김홍주, 김태훈, 정진철, 김진태, 신형식, 윤하민, 변상구, 김종우, 김재준, 김준수, 김경회, 구본서, 김중흥, 조광현, 최보경, 서태화 등

그 외에도 항상 열심히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Credits]
Produced by 전종범(즌즌)
Composed by 전종범(즌즌)
Lyric by 전종범(즌즌)
Arranged by 사승호
String Arranged by 사승호
Vocal by 임상목
Violin by 박은서
Piano by 문예지
Guitar by 사승호
Bass by 사승호
Drum by 이배형
Cover Design by 조은혁(저녁)
Recorded by 사승호 @ JNT Studio
Mixed by 사승호 @ JNT Studio
Mastered by 사승호 @ JNT Stud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