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꿈결 2/4 '팅커벨'

꿈결 2/4 '팅커벨'

공유하기

참솜 (Chamsom)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19.06.26
앨범소개
꿈결 2/4는 통상적인 저녁 인사를 비트는 데에서 시작되었다. ‘Good night’ 혹은 ‘잘자요’로 굳어진 인사는 모두 좋은 꿈을 꾸라거나 잘 자라고 이야기한다. 하지만 우리는 종종 악몽을 꾸거나 가위에 눌려 수면을 방해받기도 한다. 좋은 꿈을 꾸게 만들고, 잠자리를 편하게 만들어주는 신이나 요정이 있다면, 그 반대의 존재도 있지 않을까? 우리는 그 존재의 시점에서 이야기를 써내려가고 싶었다. 그리하여 만들어진 타이틀곡 ‘팅커벨’과 수록곡 ‘Have a dream’은 같은 이야기 배경을 공유한다. 꿈을 망치는(그러나 치명적이게 해롭지는 않은) 귀여운 요정이 어떠한 악몽으로 인간을 요리해줄까, 하고 즐거운 고민을 하는 것이다.

이번 싱글에서는 리드미컬하고 대담한 베이스가 메인을 차지하면서 전체적인 분위기를 형성하고, 힘을 뺀 일렉기타 소리는 곡에 섹시함을 더한다. ‘팅커벨’의 통통 튀는 리듬은 팅커벨로 형상화된 악몽의 요정이 속삭이는 이야기를 무겁지 않게, 효과적으로 전달한다. 파도처럼 출렁대는 보컬은 요정의 장난기를 보여주는 듯 하고, 카롤린이라는 프랑스 친구가 녹음해서 보내준 [피터팬]의 한 구절은 푸르른 밤을 날아가는 아이들을 떠올리게 하며 몽환적인 분위기를 더해준다.

‘Have a dream’ 같은 경우는 lo-fi한 ‘참솜표 세미 디스코’를 만들고자 했고, 그 결과 비트에 맞춰 몸을 흔들기 딱 좋은 곡이 탄생했다. 밴드의 구성을 고려하여 기존에는 잘 사용하지 않았던 가상악기도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조금 더 팝적인 음악으로 발돋움을 한 셈이다. 이전에 자신의 솔로 앨범인 [500]을 통해 lo-fi 사운드와 팝적인 문법을 연구한 최기덕(9duck)의 역량이 만들어낸 결과물이다.

‘꿈’과 ‘흐름’이라는 컨셉으로 제작되고있는 이번 프로젝트의 두번째 싱글인 [꿈결 2/4 ‘팅커벨’]은 가장 세련되면서도 다크하고, 독특한 챕터가 될 것이다. 낯설면서도 신선한 참깨와 솜사탕의 신곡을 놓치지 마시길.

from. 지수 of 참깨와 솜사탕

[Credit]

Presented by Studio MOS
Produced by 참깨와 솜사탕

1. 팅커벨
작사/작곡/편곡 - 기덕 
Vocal - 유지수
Chorus - 유지수, 기덕
Drum - 기덕 
Bass - 황애정 
A. Guitar - 기덕
E. Guitar - 황태웅
Keyboards - 박새희
Narration - Caroline Plantier
Recording - 기덕 @ 기덕이네
Mixing - 기덕 @ 기덕이네
Mastering - 권남우 @ 821 Sound Mastering

2. Have a dream
작사 - 유지수
작곡 - 기덕
편곡 - 박현수
Vocal - 유지수, 기덕
Drum - 박현수
Bass - 황애정 
E. Guitar - 황태웅
Keyboards - 기덕, 박현수
Recording - 기덕 @ 기덕이네
Mixing - 기덕 @ 기덕이네
Mastering - 권남우 @ 821 Sound Maste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