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엄마의 뒷모습

엄마의 뒷모습

공유하기

김지희

앨범유형
싱글/EP , 블루스/포크 / 가요
발매일
2019.07.10
앨범소개
약간 느린 생각의 속도와 서투른 소통. 우리 세계는 김지희를 지적장애인으로 분류했다. 그렇게 기타리스트 ‘김지희’는 지금까지 지적장애인 기타리스트로 불렸다. 그러나 똑같은 감정과 예술에 대한 열정을 가진 김지희의 음악에 그런 분류가 필요하지는 않다. 핑거스타일 기타리스트 ‘김은성’과의 협업으로 만들어진 이 곡은 ‘김지희’가 가장 사랑하는 어머니에게 헌정하는 곡이다. 한 음 한 음 빚어낸 섬세한 기타 연주 속에서 충만하게 담긴 사랑을 느낄 수 있다.

“김지희 씨는 기술적으로 완전무결한 연주를 추구하는 기타리스트는 아니에요. 그녀에겐 뚜렷한 목표가 있어요. 평소 말과 표정으로 충분히 담아내지 못하는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는 장치가 기타 연주예요. 김지희 씨의 기타연주를 듣고 있으면 그동안 얼마나 하고 싶은 말이 많았을까? 생각하게 됩니다. 이제 첫 마디를 말한 새내기 뮤지션 김지희 씨에게 축하의 박수를 보냅니다.” - 현진식 (다큐멘터리 감독, 기타리스트, 사진작가)

기타리스트 김지희가 자기의 이야기를 담은 음악을 만드는 과정은 다큐멘터리로 제작이 되었다. ‘님아, 그 강을 건너지 마오’의 제작진이 3년에 걸쳐 제작한 다큐멘터리 영화 ‘나의 노래는 멀리멀리’는 2019년 가을에 개봉한다.

작곡: 김은성
편곡: 김은성, 김지희
스트링 편곡: 오유숙, 고아라
기타: 김지희
첼로: 곽의진
레코딩, 믹싱: 김은성
마스터링: 현진식
커버디자인: 정은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