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BlockBuster

BlockBuster

공유하기

DKZ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9.07.22
앨범소개
본 앨범의 일부곡은 권리사의 요청에 의해 서비스가 불가합니다. 이 점 양해 부탁 드립니다.
( 2번 트랙 CD Only )

[DONGKIZ]
"BlockBuster"

2019년 여름을 날려버릴 강력한 한방
DONGKIZ만의 매력으로 중무장된 앨범 'BlockBuster'

2019년 데뷔앨범으로 대중들에게 신선한 음악과 통통 튀는 무대를 선보였던 동키즈가 1st Single Album '놈(NOM)' 에 이어 한 번 더 동키즈만의 컬러로 올여름을 강타할 앨범 'BlockBuster'로 대중 앞에 선다. 이번 2nd Single Album 'BlockBuster'에서는 전작의 연계 선상에 있지만, 한층 성장하고 더욱 짙어진 그들만의 매력으로 대중에게 동키즈란 이름을 더욱더 각인시키겠다는 각오를 담고 있다. 총 2트랙으로 구성된 이번 앨범에서는 타이틀 곡 'BlockBuster'와 더불어 동키즈의 데뷔부터 함께 응원해준 팬덤 '동아리'에게 전하는 메시지 'Special thanks to' 트랙이 CD에만 수록되어 특별함을 더했다.

이번 타이틀곡 'BlockBuster'는 전 앨범 '놈(NOM)'의 음악 프로듀싱을 맡았던 AKB와 더불어 워너원, 트와이스, 엑소 등 국내 탑클래스 아티스트들의 앨범 작업으로 한창 주가를 올리고 있는 e.one, 그리고 아티스트 겸 신선한 탑라인으로 주목받고 있는 DONO등 최고의 작가진들이 합심하여 탄생한 곡으로, 영화 '고스트버스터즈(Ghostbusters)'에 삽입된 메인 테마곡을 샘플링하였다. 디스코 리듬에 중독성 있는 기타 리프(Riff)를 기반으로 원곡의 테마와 느낌을 강렬한 힙합 트랩(Trap) 드럼으로 트랜디하게 재해석,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곡으로 완성되었다. 또한 곡의 제목인 '블록버스터(BlockBuster)'는 크게 성공한 책이나 영화를 뜻하는 의미로 더욱더 성장해 나갈 동키즈에게 주문과도 같은 곡이기도 하다.
전작에서 개성 있는 락킹장르와 무대 구성으로 주목받았던 퍼포먼스 파트에서도 전 울랄라세션의 멤버 '군조'가 안무 총괄을 맡아 동키즈 멤버들과의 호흡으로 위트있고 생동감 넘치는 퍼포먼스를 완성했다. 또한 이번 안무의 키포인트인 '롤러코스터' 안무는 5명이 하나가 되어 움직이는 듯한 동선으로 포인트 가사와 어우러지며 무대를 보는 즐거움을 더할 것이다.

'BlockBuster'의 뮤직비디오는 감각적인 연출과 그래픽, 그리고 독특한 아이디어로 주목받고 있는 AVLE의 '김세황' 감독이 연출을 맡아 원작 '고스트버스터즈(Ghostbusters)'를 연상케 하는 요소들과 반전 있는 스토리, 동키즈 멤버들의 연기가 더해져 마치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뮤직비디오를 완성했다.

2019년 정식 데뷔에 이어 한여름을 날려버릴 만한 유쾌함과 독자적인 컨셉으로 대중들과 호흡하며 즐길 수 있는 앨범을 들고 돌아온 동키즈의 새 앨범 활동이 더욱 기대를 모은다.

[CREDIT]
1. BlockBuster

Lyrics by Ray Parker Jr., 정호현(e.one), AKB, DONO, 만성
Composed by Ray Parker Jr., 정호현(e.one), AKB, DONO, 만성
Arranged by 정호현(e.one), AKB

Guitar by 영
Keyboard by 최중빈
Background Vocals by DONO

Recorded by Titan Recordings
Mixed by 조씨아저씨 @ Cube Studio
Mixing Assisted by 전부연 @ Cube Studio
Mastered by 권남우 @ 821 Sound Mastering

2. Special thanks to (WONDAE ver.) (CD On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