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Scene

Scene

공유하기

I.H (인디하우스)

앨범유형
싱글/EP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19.07.25
앨범소개
Indi House의 첫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 [Scene]

'Scene'이란 몇 개의 쇼트(shot)가 모여서 이룬 장면.
I.H 프로듀싱팀의 첫 번째 디지털 싱글 앨범 'Scene'은 영화 속 여자 주인공이 남자 주인공을 짝사랑하는 내용을 마치 대본에 쓰여있는 지문과 같이 가사를 썼으며, 영상 장면에 활용되는 다양한 촬영 표현 기법을 음악적으로 풀어낸 노래이다. I.H 프로듀싱팀과 싱어송라이터 영제(Young_je)가 콜라보 한 작품이다.

"Every moment with you was a dream for me"
너와 있던 모든 순간이 내겐 꿈이었어

영화 촬영이 시작되기 전 'Ready' 촬영 준비를 할 때 그저 남자 주인공이 바라봐 주는 걸로도 충분히 좋지만 혹시 이런 마음을 가진 날 싫어할까 혼자 걱정하는 모습을 보이는 여자 주인공이다. 촬영이 시작되고 'Action'하고 남자 주인공이 다가왔을 때 풍기는 그만의 향기에 빠져들다가도 똑같은 걱정을 하며 언제나 일방적인 사랑을 감출 수 없다는 걸 깨닫는다. 'Cut'하고 촬영이 끝나 더 이상 만날 수 없는 남자 주인공을 잡지 못하는 스스로가 밉지만 그래도 좋아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표현하는 곡이다. 즉, 나만의 로맨스 영화의 주인공은 날 어떻게 생각하는지, 이뤄지지 않는 새드엔딩을 알고 있지만 그래도 마지막까지 사랑한다고 표현하는 곡이다.
이번에 '낮'이라는 EP 앨범을 발매한 싱어송라이터 영제(Young_je)가 참여하여 가련한 여성의 마음을 잘 표현하였다.

[Credit]
Vocal By 영제
Guitar By 문세진
Arrangement By 문세진, 이준호, 오기환(LO)
Recording By 오기환(LO)
Mix & Master By 오기환(LO)
Artwork By Ye_D

Produced By I.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