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여긴 숲 (JTBC 캠핑클럽 타이틀 곡)

여긴 숲 (JTBC 캠핑클럽 타이틀 곡)

공유하기

홍혜림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19.07.29
앨범소개
청량하고 새로운 우리들의 여름을 위하여!
JTBC 새 여행 예능 ‘캠핑클럽’ 타이틀 곡 [홍혜림] ‘여긴 숲(New Forest)’

2집 [화가새]를 통해 신비하고도 맑은 숲의 이미지를 들려주었던 홍혜림이 새 여름 싱글로 돌아왔다. EP [A Way Home], 싱글 [나보다 내 마음이] 등 계속해서 그녀만의 목소리와 화법으로 온화한 카리스마를 내비친 덕이었을까. ‘가을방학’의 멤버 ‘계피’의 동요집에 편곡 및 연주자로 러브콜을 받아 ‘섬집아기’,‘옹달샘’ 등의 곡들을 협업하기도 했고 ‘좋은 생각’ 등 몇몇 문학잡지로부터 청탁을 받아 글을 쓰기도 했다.
이 곡 또한 현재 많은 이들의 관심 속에 방영 중인 JTBC의 예능 프로그램 ‘캠핑클럽’을 위해 만들어진 노래다. ‘캠핑클럽’은 핑클의 네 멤버가 오랜만에 뭉쳐 캠핑 밴을 직접 몰고 국내의 아름다운 경치와 자연 풍경이 있는 방방곡곡을 돌아다니는 여행 예능이다.
본래 오프닝 시그널의 기분으로 만들어진 이 곡 ‘여긴 숲’은 홍혜림의 기존 작품들보다 더 산뜻하고 경쾌하며 사운드는 단단하고 풍성하다. 그녀 고유의 감성 또한 여전히 녹아있으므로 팬들에게는 조금은 색다른 선물이 될 것이고, 그녀를 몰랐던 이들에겐 여름에 잘 어울리는 곡 리스트에 새로이 추가할 만한 곡이 될 것이다.
편곡과 연주, 믹싱 등 이 곡의 전반적인 사운드는 싱어송라이터 ‘늘섬’과 함께 만들어냈다. 기존 홍혜림의 사운드와 조금 다른 분위기를 만들어내고자 협업을 제안했고 약 한 달여의 작업 끝에 완성했다.

[Credits]

작곡 홍혜림
작사 홍혜림
편곡 홍혜림, 김용현

Vocal, Piano 홍혜림
Acoustic Guitar, Electric Guitar, Electric Bass, Programming 김용현

Recorded by 김용현 at Studio Broom
Mixed by 김용현 at Studio Broom
Mastered by 김상혁 at Sonority Studio

Executive Producer 박경환, 김상구
Artwork by 문상은
Management @ afternoon records (김상구 황인경 르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