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온스테이지 디깅클럽서울 THEME 02

온스테이지 디깅클럽서울 THEME 02

공유하기

1415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19.07.30
앨범소개
더욱 풍성해져 돌아온 온스테이지 디깅클럽서울 
주목받아 마땅한, 시대를 앞선 숨은 음악을 재조명하는 온스테이지2.0의 프로젝트 디깅클럽서울. 작년(2018) 죠지의 ‘오랜만에(김현철 원곡)’를 시작으로 선우정아, 술탄오브더디스코, 데이브레이크, 스텔라장이 참여했으며 시티팝 트렌드와 함께 마니아층을 만들어 온 프로젝트입니다. 
올해는 14인의 큐레이터로부터 추천받은 곡을 5개 테마로 나눴습니다. 
첫 번째 테마 ‘새로운 도시 감수성의 시작'-백예린 ‘어느 새'(장필순)를 시작으로 총 5개 테마에 맞는 온스테이지 뮤지션들의 리메이크곡과 토크 영상을 함께 공개 할 예정입니다.

두 번째 테마 ‘20세기의 오디션 프로그램' 그리고 이상은 두 번째 테마는 ‘20세기의 오디션 프로그램'입니다. 
7-90년대 대국민적 관심이 집중된 초대형 이벤트였던 대학가요제와 강변가요제에는 혜성 같은 수많은 뮤지션들이 나타났습니다.
1988년 ‘담다디'로 대상을 타고 데뷔해 수많은 인기를 얻었던 ‘이상은' 역시 강변가요제로 대표 되는 뮤지션 중 한 명입니다. 
자신감 넘치고 세련된 퍼포먼스로 엄청난 인기를 끌며 왕성한 활동을 하던 도중, 불현듯 유학이라는 파격적인 선택을 한 그녀. 떠나기 전 발매했던 [그대 떠난후](1989)가 두 번째 리메이크곡입니다.   

세련된 팝 듀오 1415가 재해석한 ‘그대 떠난후' 
장필순 X 백예린에 이어 시대를 앞선 숨은 음악을 재조명할 두 번째 뮤지션은 1415입니다. 
2017년 데뷔 이후 ‘선을 그어주던가'로 주목받기 시작했고, 청춘의 삶과 맞닿아있는 진심 어린 가사와 어반한 사운드로 꾸준히 팬층을 넓혀왔습니다.
이상은 ‘그대 떠난후' 리메이크에서는 기존의 어쿠스틱 사운드에서 한발 더 나아가 몽환적이고 댄서블한 신스팝 스타일로 재해석한 곡을 선보입니다.
 
21세기 뮤지션 1415의 코멘트
“온스테이지 디깅클럽서울 같은 엄청난 경험을 우리도 할 수 있을 거라고 했을 때는 기분이 묘했습니다. 한동안 힙합 바지가 다시 입고 싶을 정도로 20세기 음악에 푹 빠져 살았던 것 같아요. 하지만 막상 이상은 선배님의 ‘그대 떠난후'를 리메이크하려다 보니 원곡에서 바꿀 게 없을 만큼 완벽한 노래였습니다. 그래서 이것을 재현하는 것 또는 완전히 새로운 시도를 하는 것. 두 가지 방향으로 진행하여 지금의 새로운 느낌으로 들을 수 있게 했습니다. 많은 것들을 변화시키고 들어보고 바꾸면서, 마치 새 앨범을 작업하는 것과 같은 에너지가 쓰였습니다. 우리에게도 새로운 시도이며, 이렇게 멋진 원곡과 한 자리에 설 수 있어서 영광입니다. 많이 들어주세요.”

[Credit]
Arranged by 1415, 심현
Vocal 주성근
Chorus 주성근
Synth 오지현
Bass 오지현
Drum 오지현, 심현
EG 이은규
FX Alan JS Han, 오지현, 심현

Mixed By Alan JS Han
Mastered By Alan JS Ha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