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WEEK END LOL

WEEK END LOL

공유하기

위키미키 (Weki Meki)

앨범유형
정규앨범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9.08.08
앨범소개

틴크러쉬의 아이콘! 위키미키(Weki Meki)

리패키지 앨범 ‘WEEK END LOL’(위크앤롤) 발매!

청량 썸머송 ‘Tiki-Taka (99%)’ 공개! 여름 정조준 예고!

 

위키미키가 두 번째 싱글앨범 ‘LOCK END LOL’(락앤롤)의 리패키지 앨범 ‘WEEK END LOL’(위크앤롤)을 발표한다. 위키미키는스쿨 크러쉬(SchoolCrush)’에 이어 뜨거운 여름을 강타할썸머 크러쉬’(SummerCrush)를 콘셉트로 위키미키만의 통통 튀는 재기 발랄한 매력을 발산한다.

 

타이틀곡 ‘Tiki-Taka (99%)’(티키타카)는 앤드류 최, 김연서, 밍지션 등 인기 작곡가 진이 의기투합하여 만든 곡으로 신나는드럼비트와 그루비한 베이스라인, 시원한 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팝 댄스 곡이다. 위키미키처럼 신나는 에너지를 느낄 수 있는 멜로디가 청량함을 선사하며 짧은 패스를 주고받는 다는 뜻인 ‘Tiki Taka’라는 가사가 듣는 재미를 더한다. 부제인 ‘99%’는 완벽하지만 대담하게 다가오지 않는 1%가 아쉽다는 마음을직설적이면서도 재치 있게 풀어냈다. 무엇보다 군무 맛집 위키미키가 선보일 퍼포먼스와 시원함 넘치는 청량보이스가 만들어낼 시너지에 기대가 모아진다.

 

한편, 위키미키의 리패키지 앨범 ‘WEEK END LOL’에는 신곡이자타이틀곡인 ‘Tiki-Taka (99%)’외에도 두 번째 싱글 앨범‘LOCK END LOL’ ‘Picky Picky’, ‘너 하고 싶은 거 다 해 (..)’, 발라드좋아한다 안 한다 (꽃잎점)’가 수록되었다.

 

Track Review

 

1. Tiki-Taka (99%)

(작사: JQ, 아멜리(makeumine works), 김연서, 밍지션(minGtion) / 작곡: 앤드류 최, 김연서, 밍지션 (minGtion) / 편곡: 밍지션 (minGtion)

위키미키의 타이틀곡 ‘Tiki Taka (99%)’는 신나는 드럼비트와 그루비한 베이스라인, 시원한신스 사운드가 어우러진 팝 댄스 곡이다. 위키미키처럼 신나는 에너지를 주는 멜로디가 청량한 느낌을 선사하며, 짧은 패스를 주고받는다는 뜻인 ‘Tiki Taka’라는 가사가 듣는재미를 더한다. 부제인 ‘99%’는 완벽하지만 대담하게 다가오지않는 1%가 아쉽다는 마음을 직설적이면서도 재치 있게 풀어냈다.

 

2. Picky Picky

(작사: 차쿤 / 작곡: LEONALION, Karl Powell Jr, 차쿤, Vakseen,G.Bliz / 편곡: The Colleagues, LEONALION, GRVVITY,G.Bliz)

빠른 BPM의 펑키한 트랙을 바탕으로 ‘Picky Picky’라는 반복적이고귀여운 훅(Hook)이 매력적인 곡이다. 곡의 분위기를 전체적으로이끌어주는 통통 튀는 플럭 사운드와 베이스 라인이 인상적이다. [Like it, Don’t likeit]이라고 노래하는 가사에서 보여주듯 호불호를 당당하게 표현하고 다른 누구도 아닌 위키미키 멤버들 스스로가 원하는 당당하고파워 넘치는 진정한틴크러쉬의 완결을 중독성 있는 음악에서느낄 수 있다.

 

3. 너 하고 싶은 거 다 해 (..)

(작사: 차쿤, 최유정 / 작곡: Albin Nordqvist, Malin Johansson,Brad.K, 차쿤 / 편곡: AlbinNordqvist)

좋아하는 사람을 향한 소중한애정을 노래하는..는 발랄한 후렴이 특징인 팝 댄스 곡이다. ‘에 대한 생각으로 가득 차 복잡한 머릿속을 대신하듯 반전되는 곡의 분위기가 마치 밀고 당기는 연애를 엿듣는 것만같은 기분이 드는 곡이다.

 

4. 좋아한다 안 한다 (꽃잎점)

(작사: CHUNGYOON, MoonKim / 작곡: MoonKim, KYUM LYK, CHUNGYOON / 편곡:CHUNGYOON, KYUM LYK, MoonKim)

미디엄 템포의 팝 발라드 곡으로 어쿠스틱한 분위기를 기반으로 좋아하는 사람을 향한 설렘과 기대를하나씩 떼어보는 꽃잎점에 비유하여 표현한 가사가 매력적인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