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발라드

발라드

공유하기

THERAY (더레이)

앨범유형
정규앨범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19.09.06
앨범소개
13년 만에 더레이가 정규앨범을 들고나온다.
2006년 THERAY`S RAINBOW 정규 1집 이후로 수많은 싱글과 OST 그리고 피쳐링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대중들에게 다가가며 싱어송라이터로서의 입지도 굳히고 있다. 그런 더레이가 정규 2집 “발라드”를 들고나왔다.

‘청소’, ‘가슴소리’, ’이별복습’ 등 더레이의 알앤비 발라드 곡들이 연달아 히트하며 큰사랑을 받아왔지만 싱어송라이터의 더레이의 모습을 온전히 보여줄 수 있는 기회는 많지 않았다. 그런 시간들을 지내오며 써내려 곡이 바로 이번 타이틀곡 “발라드” 이다. 

곡에서 들리는 바와 같이 사실 이 곡은 ‘발라드’가 아니다. 발라드 안에 갇혀있다 느껴지는 본인의 모습을 스스로가 비관적으로 생각했을 당시 써내려 간 곡이다. 가수 더레이는 이번 곡을 완성 한 후 스스로에 대한 모든 오해와 갈증이 해소되었다고 한다. 나를 응원하고 사랑하는 많은 사람들은 사실 ‘발라드’ 가 아닌 가수 ‘더레이’를 더 많이 응원하고 사랑했다는 것을 더 많이 느꼈다고 한다. 

이번 곡 역시 더레이가 직접 보컬뿐 아니라 작사/작곡/프로듀싱 작업을 도맡아 음악 프로듀서로서의 역량을 증명했고 공동작곡으로 trrst, Ahntow 그리고 편곡에는 trrst가 참여하였다.

이번 앨범은 “발라드” 이외의 YDG, 킬라그램, 이동민 (ICE PUFF), 펠레스, 루또 등 최고의 래퍼들과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더레이의 새로운 면모도 보여주었고 작곡/작사 및 프로듀서로도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더레이는 말한다. “저의 음악을 한두 곡으로 단정 짓기에는 하고 싶은, 해야 할 음악이 너무 많아요.”

오늘더레이# 시리즈부터 이번 앨범의 타이틀명인 동시에 곡 [BALLAD]는 더레이 음악활동에서 하나의 큰 에피소드가 되었다. 사실 더레이는 발라드를 매우 좋아한다. 여전히 부르고 즐기고 만들고 있다. 그런 이유로 인해 다음 에피소드가 벌써부터 기다려지는 이유다.

TRACKLIST

01.BALLAD 
(작사:THERAY/작곡:THERAY,trrst,Ahntow/편곡:trist)
02.모나카 
(작사:THERAY/작곡:THERAY/편곡:BINI)
03.아니 아니 그게 아니라 (Feat. 아이스펍)
(작사:THERAY,ICE PUFF/작,편곡:THERAY,Wonderlust)
04.뭘 좋아할지 몰라서 (With 킬라그램 (KILLAGRAMZ))
(작사:THERAY,킬라그램/작곡:THERAY,Cash Note/편곡:Cash Note)
05 Neighborhood (Feat. YDG, 헐몬)
(작사:THERAY,YDG /작곡:THERAY,퍄노/편곡:THERAY,Super Moon)
06.재채기 (Feat. 펠레스 (Feless))
(작사:THERAY,Feless /작곡:THERAY,Goodbye Closer,Super Moon/편곡:THERAY,Super Moon)
07.Eyez On Me
(작사:THERAY/작곡:THERAY,퍄노/편곡:THERAY,쎈척)
08.STEP
(작사:THERAY/작곡:THERAY, Goodbye Closer/편곡:THERAY,Tosun)
09.그런 줄 알아
(작사:THERAY/작곡:THERAY,커즈디/편곡:커즈디)
10.LETTER
(작사:THERAY/작,편곡:THERAY,Krax)
11.내 옆
(작사:THERAY/작곡: THERAY/편곡:Krax)
12 Be Alright [Feat.루또 (LUTTO)] (Prod.KRAX)
(작사:THERAY,루또 (LUTTO)/작,편곡:THERAY,Krax)
13.Eodzb
(작사:THERAY/작곡: THERAY,Ferrer,유설,김민/편곡:Ferrer,Gently Approch)
14수고
(작사:THERAY/작곡: THERAY,퍄노/편곡:THERY,박대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