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Moon Part.2

Moon Part.2

공유하기

레이브릭스 (Lay Bricks)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19.10.02
앨범소개
감각적인 사운드 구성과 탄탄한 연주로 구축하는 댄서블한 기타팝의 세계가 돋보이는 레이브릭스의 새 싱글입니다!
최근 독일 공연 등 해외 투어로 활발한 활동을 하는 가운데 오랜만에 발표하는 반가운 신작입니다.

1년 만에 가져온 레이브릭스(LAYBRICKS)의 새로운 싱글 [Moon Part.2)]
우리가 가는 길. 과거, 현재, 미래의 나를 관통하는 메시지

어느 덧 정규 1집을 발매한 지 2년 정도가 되어가고 1년 전 싱글[Whale cry(new ver.)] 발매 후 레이브릭스는 새로운 길 위에 섰다. 공중파 첫 출연, 해외 일정, 결혼 등 새로운 이슈들로 꽉 채운 1년이었다. 특히 올해 초에는 끝나지 않을 것 같던 슬럼프가 있었다. 새로운 환경, 미래에 대한 생각들과 앞으로의 방향 등 고민하고 결정하고 적응해야 할 것들이 많았던 것 같다. 이 모든 감정의 말미에 이 노래가 나오지 않았나 싶다.

Moon Part.2는 과거, 현재, 미래의 나를 관통하는 하나의 관념이다. 현재의 우리는 정답을 알 수 없는 미래의 나에게 부단히 가는 중이며 과거의 나를 끊임없이 돌아본다. 과거의 나 역시도 현재의 나를 상상하며 고민 속에 걸어왔었을 것이다. 이 곡의 출발은 그 간극(혹은 괴리)에 있었다. 지난 EP에 수록된 ‘Moon’은 이상 속의 내 모습과 현실의 내 모습의 거리를 담고 있었다면 이번 Moon Part.2는 과거 현재 미래의 거리를 담고 있다.

이번 싱글은 처음으로 프로듀서와 함께 작업을 진행했다. 레이브릭스의 음악을 제 3자가 바라보면 어떨까? 하는 실험적인 마음에서 시작하여 나상현씨밴드의 ‘나상현’에게 러프한 데모를 보내고 작업을 시작했다. 우리가 생각하지 못한 새로운 발상이 마음에 들었고 그 뒤 작업은 순식간에 진행되었다.

도입부의 드럼으로 순식간에 음악 안으로 몰입되며 따뜻하게 감싸는 신스와 현의 움직임에 분명하고 개성있는 기타라인이 어우러진다. 곡 전체를 휘감는 탄탄한 베이스라인과 드럼이 받쳐주어 곡의 흐름을 만들어낸다. 그 안에 한층 성장한 서광민의 목소리가 더해져 아름답지만 슬픈 분위기를 연출한다.

우리는 늘 과거를 돌아보며 미래를 생각한다. 지금의 나는 과거의 나를 기다리고 미래의 나는 지금의 나를 기다리고 있다. 누군가를 기다리는 모든 이에게 이 노래를 들려주고 싶다.

[CREDITS]

레이브릭스(LAYBRICKS) Single [Moon Part.2]

레이브릭스(LAYBRICKS) / 서광민(Kwangmin Seo), 유혜진(Hyejin Yoo)

Produced by 나상현(Sanghyun Nah), 레이브릭스(LAYBRICKS)
Composed by 서광민(Kwangmin Seo)
Lyrics by 서광민(Kwangmin Seo)
Arranged by 레이브릭스(LAYBRICKS)

Vocal by 서광민(Kwangmin Seo), 유혜진(Hyejin Yoo)
Drum by 유혜진(Hyejin Yoo)
Guitar by 서광민(Kwangmin Seo), 나상현(Sanghyun Nah)
Acoustic guitar by 서광민(Kwangmin Seo)

Recorded by 오혜석(Hyeseok Oh) @M.O.L Studio - Drums, Vocal
Mixed by Martin Merenyi
Mastered by Martin Merenyi
Artwork by 유혜진(Hyejin Yoo)
Photo by 지니팍(Jinny 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