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CROSS

CROSS

공유하기

WINNER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9.10.23
앨범소개
WINNER [CROSS]

올 한해, [WE] 를 시작으로 김진우의 첫 솔로 싱글 앨범 [JINU's HEYDAY]까지 완전체와 솔로로 다양한 활동을 펼쳤던 위너가 세번째 미니앨범 [CROSS]로 다시 한 번 완전체 컴백을 알렸다.

이번 앨범 [CROSS]는 각자의 방향과 특색을 지닌 4명의 멤버들이 교차(X)하고 ‘위너’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합(+)이 되어 새로운 방향을 만들어가는 위너의 관계성, 위너의 음악, 위너만이 가질 수 있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타이틀곡 ‘SOSO’는 리더 강승윤과 AiRPLAY가 함께 작업한 곡으로 이별 후, 아픔과 분노로 휘몰아치는 내면과 달리 덤덤한 척하는 모습을 ‘그냥 그저 그런’ 상태인 ‘SOSO’로 표현했다. 기존에 ‘위너’의 음악으로 대표되던 ‘여름’, ‘청량함’과 반대되는 ‘위너표 가을감성’ 을 엿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뮤직비디오는 멤버 김진우의 솔로곡 ‘또또또 (Feat.MINO)’에서 합을 맞췄던 권용수 감독이 또 한 번 메가폰을 잡았다. 이번 앨범 [CROSS] 에는 이승훈의 첫 공식 솔로곡 ‘FLAMENCO’와 강승윤 솔로곡 ‘바람 (WIND)’, 송민호가 프로듀싱을 맡은 ‘끄덕끄덕’ 등도 함께 수록되었다. 솔로 아티스트로서 멤버 각 개인이 가지고 있는 뚜렷한 음악적 개성과 더불어 다양한 방향으로 음악적 성장을 멈추지 않는 멤버들의 역량도 함께 느낄 수 있다.

‘WINNER’ 라는 이름으로 하나가 되기도 하고, 각기 다른 다양한 색깔과 저마다의 매력으로 뻗어 나가기도 하는 이들이 또 어떤 새로운 합(+)으로 ‘WINNER만의 장르’를 선보일지 기대가 된다.

WINNER [CROSS] 곡소개

* 앨범 장르 : 댄스 / 힙합

1. SOSO
- 작사 : 강승윤, 송민호, 이승훈 / 작곡 : 강승윤, AiRPLAY / 편곡 : AiRPLAY
- 장르 : 댄스/힙합
이별 후, 덤덤한 척하는 모습과 아픔, 분노로 휘몰아치는 내면의 상태. 위로하는 척하는 이들의 양면성을 각 파트의 반전으로 표현한 팝, 댄스, 힙합 등 장르적 Crossover가 눈에 띄는 곡이다.

2. OMG
- 작사 : 강승윤, 송민호, 이승훈 / 작곡 : 강승윤, AiRPLAY / 편곡 : AiRPLAY
- 장르 : 힙합
곁에서 힘을 주는 존재, 떼려야 뗄 수 없는 깊은 관계가 되어버린 팬들에 대한 놀라움과 고마움의 감정을 트렌디하게 표현한 곡이다.

3. 빼입어 (DRESS UP)
- 작사 : 강승윤, 송민호, 이승훈 / 작곡 : 강승윤, AiRPLAY / 편곡 : AiRPLAY
- 장르 : 댄스
일상에서의 스트레스에서 벗어나 멋진 옷과 스타일로 꾸미고 놀아보자는 WINNER의 제안. P-Funk 스타일의 Moog bass 사운드가 그루브를 더해준다.

4. FLAMENCO (HOONY SOLO)
- 작사 : 이승훈 / 작곡 : 이승훈, 강욱진, Diggy / 편곡 : 강욱진, Diggy
- 장르 : 힙합
이승훈의 첫 공식 솔로 곡이자 라틴 음악을 기반으로 한 힙합 트랙으로 경쾌한 퍼커션 리듬과 몸을 들썩이게 하는 브라스 라인이 풍성하게 곡을 채워준다. 그 위에 얹어진 이승훈의 재기발랄한 랩과 가사가 곡의 분위기를 더욱 업시키며 무대에서의 퍼포먼스를 더욱 기대하게 만드는 곡이다.

5. 바람 (WIND) (YOON SOLO)
- 작사 : 강승윤 / 작곡 : 강승윤, 강욱진, Diggy, HOYAS / 편곡 : HOYAS, Diggy, 강욱진
- 장르 : 댄스
오랜만에 솔로 아티스트 강승윤의 모습을 볼 수 있는 곡으로 세련된 비트와 강승윤만의 매력적인 보이스가 돋보이는 곡이다. 도입부와 상반되는 분위기의 후렴이 리스너들의 귀를 즐겁게 하는 곡으로 강승윤이 지향하는 음악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곡이다.

6. 끄덕끄덕 (DON’T BE SHY)
- 작사 : 송민호, 이승훈 / 작곡 : 송민호, FUTURE BOUNCE / 편곡 : FUTURE BOUNCE
- 장르 : 알앤비
Chill R&B 곡으로 몽환적인 Synth Pad 악기와 Groove 한 Guitar, Bass 라인이 잘 드러난 곡으로 새로운 사랑을 시작하기 직전에 느낄 수 있는 설렘이 귀에 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