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소풍 Vol.4

소풍 Vol.4

공유하기

동방현주

앨범유형
싱글/EP , 국내CCM / CCM
발매일
2019.11.06
앨범소개
아주 오랫동안 준비하고 기다려온 찬양들을 한곡씩 발표하고 한 곡 한 곡을 가슴 시리게 불러 이제 마지막 곡을 내어 놓습니다.

천상병시인의 시 “귀천”에 곡을 붙여 부른 곡 “귀천”
멘토로 어릴적부터 저의 신앙걸음에 함께 해주신 백경천목사님께서 일산호수교회에서 담임목회자로 사역하시는 중, 특발성 폐섬유증이라는 희귀병으로 건강이 많이 악화되셨습니다. 
후임으로 오신 임승호목사님의 사모이신 황은혜사모님께서 백경천 목사님을 위해 쓰신 곡이 바로 “귀천”입니다.
“핸드폰 녹음으로라도 현주의 목소리로 듣고 싶구나”라고 말씀하시고 전해주신 곡.
정성스럽게 녹음해서 드리고 싶었던 마음에 사비를 털어 녹음실에서 이 노래를 녹음해서 전해 드렸던 일이 벌써 3년 전의 일입니다.
현재는 폐이식 수술을 성공적으로 받으시고, 천천히 건강히 회복하며 지내고 계십니다.

내 안에 “소풍”이라는 단어와 의미는 그때부터 시작되었습니다.  
다시 오실 예수님을 설레임으로 간절히 기다리는 마음을 담은 “예수사랑가”
다시 오실 예수님을 기다리다 지친 우리에게, 믿음으로 세상을 살아가는 지혜의 길에 대한 간절함을 담은 “세상을 사는 지혜”
12해 혈루병으로 죽어가는 여인의 모습이 우리 모두의 모습과 똑같다는 것을 깨닫고, 예수님을 만나는 것이 아니면, 예수님의 이름을 통하지 않으면, 혈루병을 앓는 여인처럼 죽은 목숨을 부여잡고 사는 삶일 수밖에 없음을 깨닫게 하는 고백의 노래  “옷자락에서 전해지는 사랑”
삶의 모든 자리마다, 역사를 지나 살아온 이들의 자리마다, 쉽지 않은 인생길입니다.
사랑, 미움, 헤어짐, 그리움, 크고 작은 풍랑, 광야, 사막, 끝나지 않을 것 같은 터널과 같은 삶의 시간과 자리들...그리고 계속 그 자리를 감당하며 살아감....
이 모두를 하나님께서는 마치 설렘으로 지나가는 “소풍” 이라 하심을 내 손에 받고, 내 마음에 받아듭니다.

거친 풍파의 현장을 “소풍”이라 하심에 몸부림치며 그 말씀을 순종으로 받아들고 노래하기까지 참 많이 힘들었습니다.
여전히 해결되지 않고 끙끙거리며 지나는 길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이 함께 하신다 하시기에 하나님을 신뢰함으로 “소풍”의 길을 걸어가렵니다.

이 곡을 듣는 모든 분들의 삶이 하나님과 동행하심으로 “소풍”되길 기도하며,
저의 네 번째 음반 “소풍”의 거친 대장정을 마무리 합니다.

[ CCM 가수 동방현주 ]
성악을 전공한 동방현주는 2004년 동방현주 1집 “주님은..”을 출시하며 데뷔하여, 대표곡 “사명”을 통해 알려지며 교회, 음악회, 해외 선교지, 여러 방송매체를 통한 활발한 사역활동을 하고 있다. 2장의 정규앨범과 시편 프로젝트 음반1장, 중국어 선교음반 1장, 싱글앨범 1장을 발매하였다. 주로 삶의 이야기들을 찬양으로 담아내어, 일상 속에서 여러 가지 방법으로 하나님을 인격적으로 만나고, 그렇게 인격적으로 만난 하나님과 동행하는 이야기를 노래에 담아 믿는 이들에게는 위로의 메시지, 믿지 않는 이들에게는 복음을 전하는 사역을 감당하고 있다. 2017년 KBS홀에서 첫 단독 콘서트를 열었으며, 현재 CBS 기독교 방송에서 올포원 찬양인도와 고정패널로 활동하고 있다. 2019년 “예수사랑가”를 포함한 두 번째 싱글음반과 함께 클래식 음반 출시를 앞두고 있다.

[ Credit ]

Executive Producer  동방현주
Producer  김진오 동방현주
Compose  황은혜
Lyrics     천상병
Vocal  동방현주
Piano  이은비
Recorded & Mixed by 김진오
Recorded Studio by 9months_studio 
Mastered by 임강우 Soundbiess_studio
Photo & Designed by MEK Photograph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