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MAGDALENE

MAGDALENE

공유하기

FKA twigs

앨범유형
정규앨범 , 팝 / POP
발매일
2019.11.08
앨범소개
에프케이에이 트위그스(FKA twigs)의 컴백. 두 번째 정규 앨범 앨범 [MAGDALENE]
이번 새 앨범은 데뷔 앨범 [LP1]에 이은 5년만의 컴백이다. 데뷔작 [LP1]은 그녀는 직접 프로듀싱과 뮤직비디오 촬영까지 총괄했고 남다른 감각과 댄서 출신의 이점을 활용한 파워풀한 라이브로 21세기 가장 창의적인 아티스트로 자리매김하게 된 작품이다. 대중들의 관심은 물론, 2014년 올해의 앨범 최상위권 안착, - 타임(Time)지 1위, 피치포크(Pirchfolk) 2위, 가디언(The Guardian) 3위 - 2015년 머큐리 프라이즈 (Mercury Prize)의 최우수 앨범 최종 후보에 등극하기도 했다.
독보적인 비주얼 아트 또한 스타일링에서 고스란히 드러난다. 드랙퀸에게 전수받은 메이크업과 자유로운 믹스매치의 패션은 그녀가 새로운 아이콘으로 등극하는데 누구도 이견을 제시할 수 없게 만들었다. 그녀는 캘빈 클라인, 나이키 등의 뮤즈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 이름을 올리기도 했다.
새 앨범 [MAGDALENE]에는 그 간 복강경 수술과 연인과의 헤어짐을 겪은 그녀의 개인적이고 내밀한 이야기들이 담겨있다. 그녀는 감정과 육체 모두를 재구성해야 했으며 이 작품을 통해 자신감을 얻었다고 고백하기도 했다. 새 앨범 [MAGDALENE]는 데뷔작 [LP1]과 마찬가지로 그녀가 모든 작업을 총괄했다. 런던과 뉴욕, LA를 거쳐 3년 동안 작업이 진행되었으며 니콜라스 자 (Nicolas Jaar)가 앨범에 참여하였다.
첫 싱글로 공개된 ‘holy terrain’은 힙합 씬의 슈퍼스타 래퍼 '퓨처(Future)'의 피처링으로 장식된다. 스크릴렉스(Skrillex)와 밴드 펀(FUN)의 멤버, 잭 안토노프(Jack Antonoff)도 트위그스와 함께 공동 프로듀스로 참여했다. 두 번째 공개 싱글 'home with you'는 런던의 신예 아티스트 이던 P. 플린(Ethan P. Flynn)이 공동 작곡과 프로듀싱으로 참여했고 FKA twigs가 직접 감독한 뮤직비디오 또한 동시 공개되었다. 그녀의 이전 공개 싱글 ‘Cellophane’과 함께 이번 해 가장 유혹적인 곡으로 기억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