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BLUE FLAME

BLUE FLAME

공유하기

ASTRO (아스트로)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9.11.20
앨범소개
아스트로(ASTRO), 미니 6집 앨범 'BLUE FLAME'(블루 플레임) 발매!
빠져나올 수 없는 '몽환파탈' 매력 예고! 여섯 남자의 품격 있는 강렬한 변신!

아스트로의 여섯 번째 미니 앨범 'BLUE FLAME'은 높은 온도에서 보이는 푸른색 불꽃처럼 열정으로 한계를 뛰어넘겠다는 아스트로의 의지를 담은 앨범이다. 지난 1월 발매한 첫 정규 앨범 'All Light'(올 라잇)에서 청량섹시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아스트로가 이번 앨범에서는 '몽환파탈' 매력을 선보일 것으로 예고하고 있어 여섯 남자의 품격 있는 강렬한 변신에 기대가 모아진다.

공개된 타이틀곡 'Blue Flame'은 레게와 뭄바톤 리듬이 그루브한 느낌을 주는 곡으로 Trap, Future Bass, EDM이 어우러진 사운드와 상대에게 적극적으로 사랑을 표현하는 가사가 강렬하면서 세련된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국내외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온 ICONIC SOUNDS (아이코닉 사운즈)의 프로듀서팀 VO3E(브이오쓰리이)와 저스틴 비버, 데미 로바토 등의 해외 정상 아티스트들과 함께 작업한 프로듀서 'TC Mack'(티씨 맥)이 의기투합하여 아스트로의 새로운 음악적 시도에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곡 'Blue Flame'의 뮤직비디오는 동화 '미녀와 야수'를 아스트로만의 이야기로 재해석했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야수의 꽃을 건드려 어두워진 암흑의 세상에서 아스트로 멤버들이 뜨거운 열정과 노력으로 한계를 뛰어 넘어 다시 '빛'을 찾는 과정을 담았다.

또한 이번 앨범에는 아스트로 멤버 라키의 첫 자작곡 '찬바람 불 때면'(When The Winds Blows)이 수록돼 눈길을 끈다. 아스트로에서 랩을 담당하고 있는 라키가 놀라운 감성으로 만들어낸 노래로 계절의 분위기와 아스트로가 가진 음악적 색깔이 어우러진 서정적인 매력의 팝 댄스 곡이다.

이 외에도 라틴 리듬을 기반으로 한 중독성 있는 팝 댄스 곡 'Go&Stop'(고앤스탑), 귀를 사로잡는 강렬한 베이스와 청량한 보컬로 설렘을 자아내는 퓨처 팝 '다야(All About You)', 피아노 선율과 함께 아스트로의 소중한 팬들을 향한 마음을 담은 팝 발라드 곡 'You're my world'(유얼 마이 월드)까지 아스트로의 매력적인 음색을 만나볼 수 있는 총 5곡의 수록곡으로 트랙리스트를 가득 채웠다. 

한편, 아스트로의 여섯 번째 미니 앨범 'BLUE FLAME'은 첫 정규 앨범 활동 이후 10개월만의 컴백으로 팬들의 기대감을 더욱 높이고 있다. 이번 앨범을 통해 감각적인 비주얼의 변화뿐만 아니라 새로운 음악적 시도와 아티스트로서 눈부신 성장을 보여줄 아스트로에게 귀추가 주목된다.

Track Review

01. Blue Flame *TITLE
[작사: 황유빈, Rap Making: 진진, 라키 / 작곡: VO3E, Tiyon "TC" Mack / 편곡: VO3E, Tiyon "TC" Mack]
아스트로의 여섯 번째 타이틀곡 [Blue Flame]은 레게와 뭄바톤 리듬의 그루브한 곡으로 Trap, Future Bass, EDM이 어우러진 사운드와 높은 온도에서 푸른색으로 보이는 불꽃처럼 상대에게 자신의 한계를 넘어 사랑을 표현하는 가사를 통해 강렬하면서 세련된 분위기를 담아냈다. 국내외 아티스트들과 협업해 온 ICONIC SOUNDS (아이코닉 사운즈)의 프로듀서팀 VO3E와 Justin Bieber, Demi Lovato 등의 해외 정상 아티스트들과 함께 작업한 프로듀서 Tiyon "TC" Mack이 의기투합하여 아스트로의 새로운 음악적 시도에 완성도를 높였다.

02. Go&Stop
[작사: 피터팬, 똘아이박, Rap Making: 진진 / 작곡: 똘아이박, 피터팬, 배재우, Super Human / 편곡: 똘아이박, Super Human]
[Go&Stop]는 라틴 리듬을 기반으로 연주되는 플루트의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는 중독성 있는 곡으로 멤버들의 매력적인 음색을 통하여 불가항력적으로 사랑에 빠지는 남자의 모습을 'Go&Stop'이라는 반복적인 가사를 통하여 표현하였다. 

03. 다야(All About You)
[작사: 김민구, GRVVITY, Rap Making: 진진, 라키 / 작곡: GRVVITY, TIME, 김민구 / 편곡: GRVVITY, TIME]
귀를 사로잡는 도입부의 강렬한 베이스가 인상적인 Future pop 장르의 트랙으로 특히 '다야'의 포인트 가사가 돋보인다. 멤버들의 청량한 보컬이 마치 풋풋하게 사랑을 고백하는듯하여 듣는 이들을 설레게 만드는 곡이다.

04. 찬바람 불 때면(When The Wind Blows)
[작사: 라키, Rap Making: 진진, 라키 / 작곡: 라키, AVANTGARDE (아방가르드) / 편곡: Ohway! (PRISMFILTER), AVANTGARDE (아방가르드)]
아스트로 멤버 라키의 자작곡인 [찬바람 불 때면]은 팝 댄스 장르의 곡으로 서정적인 가사를 통해 계절의 분위기를 담아내었다. 멤버들이 가지고 있는 보컬과 랩의 특색을 펼쳐내며 아스트로의 다양한 음악적 스펙트럼을 보여준다.

05. You're my world
[작사: 김창락(AIMING), 김수빈(AIMING), Rap Making: 진진, 라키 / 작곡: 김창락(AIMING), 김수빈(AIMING), 마정훈(617/Cheat Keys), 김정엽(617/Cheat Keys) / 편곡: Cheat Keys]
아스트로의 소중한 팬들을 향해 들려주는 편지와도 같은 곡으로 피아노의 선율을 바탕으로 팬들을 위한 감사함과 소중함을 노래하면서 앞으로도 함께할 미래를 그려내듯 아름다운 화음을 들어볼 수 있는 트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