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GALLERY

GALLERY

공유하기

이준영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19.12.05
앨범소개
이준영 (LEE JUNYOUNG)
1ST SINGLE ALBUM [ GALLERY ]
타이틀 곡 "궁금해"

가수 겸 배우 이준영이 오는 12월 5일 첫 솔로 싱글 앨범 'GALLERY'를 발매한다.
여러 작품의 주연을 맡으며 연기자로 활발하게 활동해오며 연기, 춤, 노래 등 만능 매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이준영이 12월 5일 첫 솔로 싱글 앨범을 발표하며 솔로 가수로 데뷔한다. 이준영의 첫 솔로 앨범 'GALLERY'는 총 3트랙 싱글 앨범이며, 타이틀 곡 '궁금해'부터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한 수록곡 'MIRROR', 선공개 곡 'TELL'로 이루어져 있다.

곡마다 각기 다른 이준영의 매력을 느낄 수 있으며, 오랜 기간 심혈을 기울여 작업하며 완성도를 높였으며 처음 솔로 가수로서의 모습을 선보이는 이준영이 자신만의 색깔을 표현하며 음악적 스펙트럼을 넓혀가며 아티스트로 성장할 무한한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앨범이다.

이준영의 첫 싱글 앨범 'GALLERY'의 타이틀 곡 '궁금해'는 보아, EXO, 샤이니, 유키스, 하이라이트, 2PM 등 다수의 아티스트들과 작업했던 'ICONIC SOUNDS'와 작곡가 주찬양, 두진수가 함께한 곡이다. '궁금해'는 드럼 사운드가 메인으로 이루어진 편안한 멜로디와 '네가 궁금해'라는 반복적인 가사가 인상적인 곡으로 사랑에 빠진 상대방의 모든 것들이 궁금해 알고 싶은 남자의 모습을 가사로 표현해 섬세한 멜로디와 펑키하고 청량한 이준영의 보컬이 잘 어우러진 곡이다.

또한, 수록곡 'MIRROR'와 앞서 선 공개된 'TELL'은 작곡가 'Unkwn code'와 함께 이준영이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하며 작업한 곡으로 오랜 기간 공들여 작업하며 수정에 수정을 거듭하며 완성도를 높였다. 'MIRROR'는 자존감이 떨어졌던 외로운 슬럼프 시기를 떠올리며 과거의 자신을 버리고 성숙해지겠다는 내용을 가사와 멜로디로 풀어내 표현했으며, 감각적인 비트와 중독성 있는 훅과 이준영의 트렌디한 래핑이 어우러진 트렌디한 힙합곡이다.

'TELL'은 앞서 27일 오랜 시간 솔로 앨범을 기다려준 팬들을 위해 선 공개한 자작곡으로 짝사랑하는 이성과 가까워지고 싶은 마음을 감각적인 가사로 표현한 미디엄 템포 팝 곡이다. 이준영의 감성적이며 섬세한 보컬과 담백한 래핑을 한 곡에서 느낄 수 있는 곡이다.

연기자로 큰 사랑을 받아온 이준영이 솔로 가수로서 처음 선보이는 싱글 앨범' GALLERY'는 12월 5일 오후 6시 각종 오프라인 및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앞으로 솔로 가수로서 성장할 이준영의 무한한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앨범이라 많은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Track List]

01. 궁금해 (title)
작곡: 주찬양(Pollen), 김용신, BUM, 두진수 / 작사: 주찬양(Pollen), 두진수 / 편곡: 김용신, BUM
이준영의 첫 싱글 앨범 'Gallery'의 타이틀 곡' 궁금해'는 드럼 사운드가 메인인 편안한 멜로디와 '네가 궁금해'라는 반복적인 가사가 인상적인 곡으로 사랑에 빠진 연인의 모든 것들이 궁금하고 알아가고 싶어 하는 남자의 모습을 가사로 표현해 듣는 이들을 설레게 하며 펑키하고 싱그러운 이준영만의 목소리로 풀어낸 곡이다. 또한, '궁금해'는 20대 초반 이준영의 나이와도 딱 맞게 듣기 편안하지만 섬세한 느낌의 멜로디 라인과 이준영의 청량한 보컬이 만나 그 안에 경쾌함을 잘 담아낸 곡이라 할 수 있다.


02. MIRROR
작곡: 이준영, Unkwn code / 작사: 이준영 / 편곡: Unkwn code
이준영의 첫 싱글 앨범 수록곡' MIRROR'는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해 Unkwn code와 함께 작업한 곡이다. 타이틀 곡과는 상반된 분위기의 트렌디한 힙합곡으로 감각적이고 그루비한 트랙에 이준영의 독특한 래핑이 더해진 곡이라 할 수 있다.
또한, 'MIRROR'는 자존감이 떨어지고 한창 힘들었다고 느낀 자신의 슬럼프 시기를 떠올리며 과거의 자신을 거울로 바라보며 나약함을 버리고 한층 더 성숙해지겠다는 자신의 마음을 가사와 멜로디로 풀어 표현한 곡이다. 또한, 감각적인 비트와 반복적이고 중독성 있는 훅이 이준영의 트렌디한 래핑과 자연스런 어울림을 만들어내는 매력적인 힙합곡이다.


03. TELL
작곡: 이준영, Unkwn code / 작사: 이준영, Unkwn code / 편곡: Unkwn code
3번째 트랙의 'TELL'또한 직접 작사, 작곡에 참여했으며 Unkwn code와 함께 작업한 곡이다. 'TELL'은 좋아하는 이성에게 확실하게 표현하지 못하고 혼자 짝사랑하는 남자의 마음을 가사에 감각적으로 표현한 곡으로 관심 있는 이성과 가까워지고 마음을 곡으로 풀어낸 미디엄 템포의 팝 곡이다.
'TELL'은 좋아하는 상대방도 자신과 같은 마음이길 바라는 솔직한 말투로 표현한 가사가 반복되며 서정적인 멜로디가 어우러져 이준영의 감성적이고 섬세한 보컬과 담백한 래핑이 돋보이며 이준영의 아티스트적인 면모를 엿볼 수 있는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