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어깨선

어깨선

공유하기

신향 (Sýn Hjang)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20.01.06
앨범소개
신향 (Sýn Hjang) [어깨선]

[어깨선]은 지금까지 해보지 않았던 시도를 담은 곡입니다. 일렉트로닉과 몽환적인 사운드에 집중했던 1집과 달리 따뜻하고 담백한 어쿠스틱 사운드에 집중한 이번 노래의 분위기는, 데뷔 후 가진 음악에 대한 또 다른 시선을 실었습니다. 나를 표현했던 수단을 넘어서 듣는 이에게 다가가 위로하고자 하는 마음. 대상에 대한 솔직하고 조심스러운 감정이 음악에 담겼습니다.

처음 곡을 쓸 때에는 어렸을 적 가끔 방문을 타고 넘어오던 엄마의 슬픔을 떠올렸습니다. 직접적인 도움보다 간절한 마음 졸임 만이 내가 할 수 있는 전부였던 때. 단단하다 생각했던 대상이 한 순간에 무너지는 것을 바라보고만 있어야 할 때. 그 나약하고 안타까운 사랑을 많은 이들이 한번쯤 겪어 보았으리란 생각에 모두의 경험이 담긴 노래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들썩이는 어깨선의 이미지에 맞추어 함께 오르내리는 멜로디는 위태로운 당신과 서툰 나의 위로를 의미합니다. 기존 본인의 스타일에서 일렉트로닉과 드럼을 제외한 낯선 행보는, 노래의 가사를 오롯이 전달하는 장치로서 이 곡에 가장 알맞고 아름다운 편곡이 되었습니다. 이 신선한 작업을 강호정 선생님과 함께 하여 매우 즐겁고 행복했습니다.

가끔 완전히 다른 스타일과 노랫말의 음악이 떠오를 때 내가 아닌 다른 누군가를 위해 음악을 하는 행복한 기분이 듭니다. 따뜻하고 진솔한 이번 음악이 지금 당장 힘든 누군가에게 위안이 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싱어송라이터 ‘신향’

싱어송라이터 신향은 2017년 11월 정규 1집 [Golden Youth]로 일렉트로닉과 재즈, 인디팝 등 장르를 넘나드는 음악과 함께 활동을 시작했다. 2018년 헬로루키, 상상마당 밴드디스커버리, 튠업, 뮤지스땅스 무대와 쇼케이스, 라이브 클럽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친 후 2019년 한 해를 곡 작업에 몰입, 2020년 1월 신보 [어깨선]으로 1년 만에 활동을 재개한다. 순수한 앨범의 발매로서는 2년 2개월 만의 신보인 만큼 다년간 준비된 다양한 곡들이 2020년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며, 발전된 스타일과 한층 깊어진 음악성으로 자신만의 스타일을 확고히 해나가는 아티스트이다.

[CREDIT]
Composed by 신향
Lyrics by 신향
Arranged by 강호정
Produced by 강호정, 장기호

Vocal 신향
Piano / Sequencing 강호정
E.Bass 오세형
Guitar 윤경로
Chorus 송다예

Recorded / Mixed / Mastered 강호정

[Album Cover]
Illustrated by 쥬드로 @joodrawz
Profile Photo by 진달래 @azalia_gi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