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리스펙트 레전드, 여섯 번째 (Respect Legend)

리스펙트 레전드, 여섯 번째 (Respect Legend)

공유하기

헤이즈 문 (Haze Moon)

앨범유형
싱글/EP , 발라드 / 가요
발매일
2020.01.22
앨범소개
'Respect Legend' 앨범 6번째로 공개될 음원은 우리 국민들에게 익숙한 국민 애창곡으로 오늘의 조용필을 있게 한 히트곡 '돌아와요 부산항에'이다.
이 곡은 1976년 조용필의 1집 앨범에 수록된 곡으로써 부산 출신의 작곡가인 황선우가 작사, 작곡한 곡이다.
이번 공개될 음원의 앨범 참여 아티스트는 대중들에게는 조금 생소하지만 언더그라운드의 음유시인으로 불리는 아티스트 헤이즈문이다.
헤이즈문은 2012년 네팔 어린이들을 위한 자선공연을 시작으로 독거노인을 위한 버스킹 전국투어와 2014년 MBC 음악 프로그램인 난장콘서트에서 가수 이승환과 김보경, 정성하등과 함께 tv를 통해 아티스트로써 자리를 굳히며 수많은 공연들과 콘서트, 각종 라디오 출연등을 통해 팬들에게 조금씩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특히 2017년에는 M.net에서 방송된 '너의 목소리가 보여'시즌 4에 출연하며 시청자들에게 느낌있는 보이스와 가창력으로 주목을 받았으며 그해 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 특집 레전드편에서는 시즌1~4 (442인)중 종합레전드 4위로 선정되었던 아티스트이다.

헤이즈문은 음악 사이트인 멜론, 지니, m.net뮤직 등에 실시간 검색순위 1위와 Naver 뮤지션 순위 1위를 차지했던 화재의 아티스트이기도 하다.
헤이즈문이 다시 새롭게 편곡하며 부른 국민가요인 조용필의 '돌아와요 부산항에'는 헤이즈문만의 어쿠스틱하며 기타연주와 아름다운 첼로의 선율이 돋보이는 클래시컬한 느낌으로 원곡의 스타일과는 다른 얼터너티브계열의 장르로서 새롭게 선보여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