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낯선날

낯선날

공유하기

문별 (마마무)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20.02.04
앨범소개
마마무 문별, '낯선날' 선공개 곡 발표
음원 강자 펀치와의 '실친케미' 특급 콜라보

마마무 문별이 두 번째 솔로 앨범 발매에 앞서 수록곡 [낯선날 (Feat. 펀치) (Weird Day)]을 선공개했다.

‘HIP’한 퍼포먼스와 특색있는 저음 보컬, 그리고 뛰어난 랩메이킹이 장점인 문별은 레드벨벳 슬기와 함께한 첫 번째 미니앨범 [SELFISH] 에 이어, 또 한 번 실제 친구인 감성 보컬리스트 펀치와의 작업으로 두 사람이 선보인 완벽한 시너지를 통해 리스너들의 기대감을 충족시켰다.

'낯선날'은 시크릿의 '매직', '별빛달빛' 등의 히트곡을 만든 작곡가 강지원의 곡으로, 보사노바 기타와 빈티지 신스 기반의 미디엄템포 곡이다. 여기에 2절 중반부터 나오는 힙합 리듬이 반전된 매력을 느끼게 한다. 랩, 노래 모두 가능한 '만능돌' 문별의 멜로디 랩과 '콜라보 강자' 펀치의 감성적이고 매력적인 보이스가 어우러져 긴 여운을 선사한다. 이별 후 사랑하는 사람의 빈자리에서 느껴지는 허전함을 노래하는 이 곡은 하루하루 똑같은 일상이지만 누군가가 없는 오늘은 나에겐 조금 '낯선 날'이라는 쓸쓸함을 가사로 풀어냈다.

마마무 문별은 [낯선날 (Feat. 펀치) (Weird Day)]을 시작으로 14일 오후 6시 두 번째 솔로 앨범 [Dark Side of the Moon]을 발매하며 본격적인 솔로 활동에 나선다.
앨범과 함께 4월에 예정된 단독 콘서트로 한층 확장된 음악적 역량과 끊임없이 성장하는 아티스트 문별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Lyrics by 강지원, 박우상(RBW)
Composed by 강지원
Arranged by 강지원

Guitar 영
Piano 강지원
Keyboard 강지원
Bass 강지원
Chorus 페리(PERRIE)

Recorded by 박우상, 유상호, 조은주 @ RBW Studio
Mixed by 마스터키 @ 821 Sound
Mastered by 권남우 @ 821 Sound Maste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