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Scent of Love

Scent of Love

공유하기

라스트 (LAST)

앨범유형
싱글/EP , 국내CCM / CCM
발매일
2020.02.06
앨범소개
남성 보컬 트리오 라스트가 신곡 'Scent of Love'로 돌아왔다.
CCM 시장에 그룹이 점점 사라져가고, 남성 트리오, 남성 듀엣조차 찾아보기 힘든 시점에 남성 트리오 라스트의 신곡은 반가운 소식이 아닐 수 없다. 라스트는 'Light And SalT' 그들 팀 네임의 의미처럼 마지막 때에 세상 가운데 빛과 소금이 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도전하고 있다. 이번 신곡 'Scent of Love' 역시 그 노력의 산물이다.
신곡 'Scent of Love'는 그들의 여섯 번째 싱글음반인 '향기'의 영어버전이다. '향기'는 현재 캐나다에 있는 라스트의 전 멤버 이실라 전도사의 고백으로 복음의 향기가 되어 온 열방을 향해 퍼져나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라스트 그들이 매 집회마다 선포하는 고백이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 하시니라.' (사도행전 1:8)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입은 모두가 복음의 향기가 되어 열방을 향해 퍼져나가길 원한다.' 라스트가 자신들의 곡을 영어로 번역 발표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전능하신 나의 주 하나님은'의 영어버전 'My Lord God Almight' 발매 이후 두번 째로 발표하는 'Scent of Love'는 영어권의 사람들에게 이질감 없이 다가갈 수 있도록 영어화라는 데에서 완성도와 숙련도에 그 깊이를 더했다.
이 곡은 특별히 라스트가 호주 투어 때 연을 맺은 Gemma Kim이 마음을 담아 번역 작업을 맡았다. 이 뿐 아니라 곡의 퀄리티를 높이기 위해 한국을 방문해 보컬 디렉팅까지 참여해 발음코칭을 도왔다.
라스트 그들의 열방을 향한 노력과 외침은 멈추지 않을 것이다. 그들의 삶을 통해 예수 그리스도의 향기가 흘러넘치기 바라고 기대한다.

-CREDIT-
Composed by / 이실라 
Lyrics by / 이실라
Translation by / Gemma Kim 
Produced by / 강원구 
Programming & Arrangement by / 이기현 
Guitar / 이기현 
Bass / 민경환 
Drums / 이기현 
Whistle / 권병호 
Recording engineer / 강원구 
Mixing engineer / 최우재 
Mastered by / 최우재 at Ampia studio 
Music Video Filming, Direction, Editing / 강원구 
Album design / 강원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