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i DECIDE

i DECIDE

공유하기

iKON

앨범유형
싱글/EP , 댄스 / 가요
발매일
2020.02.06
앨범소개
iKON 3rd Mini Album [i DECIDE]

iKON이 초심 그리고 성장과정을 아우르며 뜻깊고 의미 있는 시간을 선사한 NEW KIDS 시리즈를 마치고, 새로운 마음가짐과 의지를 담은 [i DECIDE]로 돌아온다.

[i DECIDE]는 iKON이 앞으로 나아가야 할 새로운 자세를 제시하는 앨범으로, NEW KIDS 시리즈를 통해 성장한 자아를 가지고 본인들의 나아가야 할 길을 스스로 결정하고 몰두한다는 열정과 의지를 담았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 ‘뛰어들게 (Dive)’는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그 어떤 일도 할 수 있는 용기를 전하는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며, 활동서브곡으로 수록된 ‘너란 바람 따라 (Flower)’는 멤버 동혁이 처음으로 메인 프로듀서로 작업한 곡으로 늘 곁에 있어주는 소중한 팬들에 대한 아련한 감정을 잔잔하게 담아낸 곡이다.

추운 겨울이 지나고 다가오는 봄을 기다리는 2월, 아이콘의 열정과 마음이 담긴 [i DECIDE]의 음악적 세계에 뛰어들어보길 기대한다.

[Tracklist]

1. Ah Yeah
작곡: B.I, MILLENNIUM / 작사: B.I, BOBBY / 편곡: MILLENNIUM

경쾌하고 반복되는 스네어 사운드가 리스너의 귀를 사로잡는 중독성이 강한 곡으로, 후반부의 모던한 트랩 비트는 전반부와 전혀 다른 힙합 분위기를 자아낸다. 가사는 온몸이 떨리고 주체가 안 될 정도로 흥분되는 감정을 디테일하고 익살스럽게 풀어내 곡의 매력을 더한다.

2. 뛰어들게 (Dive)
작곡: B.I, Diggy, 강욱진 / 작사: B.I, 승 / 편곡: Diggy, 강욱진

반복적인 컨트리풍의 기타 리프와 풍부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곡이다.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그 어떤 일도 할 수 있는 용기를 전하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3. 온 세상 (All the world)
작곡: B.I, Diggy, 강욱진 / 작사: B.I, DUSTYY HAN, BOBBY / 편곡: Diggy, 강욱진

펑키한 드럼비트와 신디사이저 사운드가 매력적인 곡으로, 반복되는 멜로디와 중독성이 강한 후렴구가 아이콘의 보컬과 랩이 더 돋보이게 한다. 온 세상이 다 사랑하는 그녀로 물들어있다는 가사는 곡의 밝고 설레는 분위기를 한 층 더 자아낸다.

4. 견딜만해 (Holding on)
작곡: B.I, Diggy, 강욱진 / 작사: B.I / 편곡: Diggy, 강욱진

캐치한 비트 위에 얹어진 멤버 개개인의 특색 있는 보컬이 매력적인 곡으로, 아이콘의 개성을 선명하게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별 후 어느 정도 혼자인 것에 익숙해진 마음을 솔직하게 표현하는 가사가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5. 너란 바람 따라 (Flower)
작곡: 김동혁, HRDR, iHwak / 작사: 김동혁, BOBBY / 편곡: HRDR

서정적인 멜로디와 중독적인 후렴구에 감정을 담은 가사가 더해져 아이콘 특유의 발라드 감성을 뚜렷하게 보여주는 곡이다. 멤버 동혁이 처음으로 메인 프로듀싱을 맡은 곡으로, 성장을 위한 아이콘 멤버들의 끊임없는 노력을 함께 엿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