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WAKING UP DOWN

WAKING UP DOWN

공유하기

yaeji

앨범유형
싱글/EP , 팝 / POP
발매일
2020.03.10
앨범소개
현재 댄스 음악계가 가장 주목하는 목소리, 뉴욕의 한국계 DJ/프로듀서
예지(YAEJI)의 새로운 믹스테이프 [WHAT WE DREW 우리가 그려왔던] 발표
선공개 싱글 “WAKING UP DOWN” 공개!

뉴욕과 서울에서 성장한 일렉트로닉 프로듀서이자 DJ, 예지가 새로운 믹스테이프 [WHAT WE DREW 우리가 그려왔던]의 첫 싱글 "WAKING UP DOWN"과 애니메이션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예지가 직접 프로듀서를 맡은 첫 싱글 "WAKING UP DOWN"은 DIY팝과 언더그라운드 클럽 뮤직 사이의 사운드, 유년기와 성년기 사이의 행복을 담은 영어와 한국어 가사가 자리한다. 예지는 해야 할 일을 마쳤을 때의 작은 성취감이나 집에서 요리를 하고 친구들과 공감을 나누는 사소하지만 소중한 삶의 장면을 떠올렸다. 이번 믹스테이프는 이렇게 몇몇 친구들의 도움을 통해 그가 일상의 과제를 하나씩 ‘마스터’하는 과정을 거치며 성장하게 되었다.

고전적인 애니메이션 작품들에서 영감을 받았다는 "WAKING UP DOWN" 뮤직비디오는 예지가 직접 그린 캐릭터들과 삽화를 바탕으로, 그의 절친한 친구인 애니 자오(Annie Zhao)의 일러스트와 스튜디오 요타(Studio Yotta)의 감독으로 완성되었다.

예지의 새로운 믹스테이프 [WHAT WE DREW 우리가 그려왔던]은 4월 2일 영국 레이블 엑셀 레코딩스(XL Recordings)를 통해 공개된다. CD는 한국과 일본에서만 보너스 트랙1곡이 추가되어 독점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