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Album 8

Album 8

공유하기

박강수

앨범유형
정규앨범 , 블루스/포크 / 가요
발매일
2020.03.17
앨범소개
데뷔 20주년을 맞는 싱어송라이터 박강수

2001년 1집 부족한사랑을 타이틀로 한 음반을 시작으로 정규앨범으로는 8번째이고 새 노래 13곡이 수록되었다.
이미 발표된 음원들에 비교하자면 힘이 실린 노래들이 귀를 즐겁게 하고 그리움이 더 깊어진 이야기들을 만날 수 있다. 
박강수 에게 노래는 삶의 기록이라는 고백이 어울리는 “그리움의 그리움” “나의 아버지”라는 노래는 깊은 여운과 함께 누구에게나 울림 있는 노래가 될 것이다.
여과 없이 이어진 대화이고 사랑을 그리움으로 대신할 수밖에 없는 그녀의 요즘 일상을 들여다볼 수 있는 노래들이다. 
포크음악의 대를 잇는 가수로도 주목하고 있는 박강수의 노래 속에는 사회 전반적이 고민들과 이슈들도 엿볼 수 있다. 
약자의 숨죽인 목소리에 힘을 싣는 노랫말, 환경과 자연을 잇는 “공평한 햇살”은 이 시대가 고민하는 그린에너지를 더 선명하게 노래하기도 했다.
조금 더 깊어지고 성숙해진 박강수 8집은 데뷔 20년을 맞는 그녀에게나 소극장 공연 마다 함께 마주보고 노래 하고, 듣던 관객들에게도 반가운 소식이 될 것이다.

최근 2년여 새로운 환경과 더불어 지낸 박강수는 보이는 대로 생각하게 되더라… 라는 이야기를 꺼냈다.
바쁜 도심 생활에서 벗어나 지내던 남도의 하루하루가 노래가 되었다는 그녀는 “대나무처럼” “별들의 숲 밤하늘” 이라는 노래 속에서 자연을 더 가까이 들여다보고 느끼는 감정들을 감미롭게 또는 심오하고 힘있게 표현해 내고 있다. 
한편의 시이며 일상인 박강수의 8집이 대중의 삶 속에서도 늘 가까운 한 그루 나무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작업했다는 진심이 열매 되기를 바라는 마음이라고 한다.

staff 
produced 박강수, 윤영준 
All songs & lylics written 박강수 
All arranged 이박, 박강수
Recorded & songs directed 윤영준
Mixed & mastered 이재훈
Design 이우섭 
Drawing 노주일 
photo 박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