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Emerald

Emerald

공유하기

레미디 (Remedy)

앨범유형
싱글/EP , 락 / 가요
발매일
2020.04.03
앨범소개
하드록 밴드 ‘레미디’의 첫 번째 싱글, “Emerald”

지금까지 3장의 EP앨범을 발매한, 이제는 ‘중견’이라 불리우는게 어색하지 않은 하드록밴드 ‘레미디’. 첫 번째 정규 앨범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여분의 시간을 활용해 선물과 같은 첫 번째 싱글 ‘에메랄드’를 발매했다. 이 선물이라는 말의 의미에는 레미디의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것임이 담겨있기도 하지만, 사실은 미디 멤버들과 그들이 사랑하는 사람들에 대한 마음을 담은, 자기 자신들을 위한 것이라는 의미가 더 크다.

레미디 결성 이후 2명의 멤버가 결혼을 했고, 2명의 아이가 태어났다. 음악인으로서의 삶, 생활인으로서의 삶, 한 인간으로서의 삶을 조화시키며 산다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이지만, 축복처럼 펼쳐진 우리네 삶의 변화들과 그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지금까지 레미디의 음악과는 조금 다른 록발라드 형태의 음악에 담아내었다.

보컬 전현철이 사랑하는 사람과 떠났던 여행에서 본 아름다운 에메랄드빛 바다의 기억을 떠올리며 작사/작곡을 한 곡으로, 자칫 단조로울 수 있는 싱글의 특성을 극복해 보고자 ‘1. 오리지널(기타) 버전’, ‘2. 신스 버전’, ‘3. 스트링 버전’, 이렇게 3가지의 버전을 준비했다. (넥스트 싱글 발매 형태에 영향을 무진장 받았다는 뒷얘기가 있다.)

전체적인 편곡은 기타리스트 제임스의 아르페지오 패턴과 드러머 문기철의 파워드러밍 진행에 기대어 이루어졌으며, 신스 버전은 기타리스트지만 신스플레이에도 능한 다재다능함을 자랑하는 조세진의 사운드메이킹 하에, 스트링버전은 베이시스트 정연우의 챔버 형태 오케스트레이션 편곡과 바이올리니스트 박시아, 첼리스트 박승원 남매의 연주로 완성 되어졌다.






Emerald

1. Emerald(Original ver.)
2. Emerald(Synth ver.)
3. Emerald(String ver.)
3:37

작사/작곡:전현철
편곡/연주:레미디
(Except
스트링 편곡:필란
연주:박시하(Violins),박승원(Cellos))

Produced by 레미디
Mixed & Mastered by 필란
Drums Recorded by 이윤기 @대구음악창작소
Vocals & Strings Recorded by 위동희 @양지로116 스튜디오
Guitars Recorded by 제임스,필란 @보컬스토리
Bass,Synth&Back-up vocals Recorded by 필란 @‘레미디’ 스튜디오
Drums Edited by 석병관(당기시오)
Cover Designed by 제임스

‘REMEDY’ are
전현철(Vocals)
조세진(Synth, guitars)
제임스(Guitars)
필란(Bass, Back-up Vocals)
문기철(Drum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