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선을 넘어가

선을 넘어가

공유하기

세븐 스트릿 (7th Street)

앨범유형
싱글/EP , 전체 / 가요
발매일
2020.04.06
앨범소개
2017년 데뷔 후 만 3년의 시간을 지나오며 [세븐 스트릿]은 5장의 싱글과 멤버 [찬휘]의 솔로로 2장의 싱글까지 꾸준히 음악을 선보여왔다. 올해 4월을 목표로 그동안의 앨범을 결산하며 공연과 함께 정규앨범을 준비 중에 있었으나, [COVID-19]의 전 세계적 유행으로 부득이하게 공연과 정규앨범 출시를 미루게 되었다.
그동안 기다려준 팬분들에게 미안한 마음을 전하며, 여섯 번째 싱글 앨범으로 [선을 넘어가]를 먼저 공개한다.

스무 살을 지나 20대 중반에 다다르면서 만났던 고민 중에 하나는 세상의 많은 것들이 내가 하고 싶은 꿈을 방해하고 막아서는 것 같은 막막함이다.
가족들, 친구들, 심지어 스쳐 가는 사람들마저 내가 무엇을 꿈꾸고 어떻게 해내고 있는지에 따라 나를 무시하거나 가르치려 할 것 같은 불안함은 무엇 하나 마음대로 결정할 수 없게 만든다.
하지만 되돌아보면 결국 눈치를 보는 건 나이고, 해야 될 결정을 뒤로 미뤄온 것도 내가 한 것은 아니었을까?

세븐스트릿 멤버들이 이러한 고민을 서로 공유하고 이야기하며 만들어간 노래가 신곡 [선을 넘어가]다.
그때의 고민, 생각, 마음을 이 노래에 담았다.

어쩌면 가장 세븐스트릿 다운 [락]을 기반으로 한 밴드 사운드의 음악으로 신나는 비트와 경쾌한 사운드가 특징인 [선을 넘어가]는 기분 좋게 따라 부를 수 있는 곡이지만 동시에 나에게 던지는 깊은 독백에 가까운 노래다.

[Credits]
Executive Producer : Freedom City
Executive Supervisor : HAAS
Management Director : 김시운

Produced by 서공룡, HAAS
Lyrics by 찬휘, 서공룡, HAAS, 여름, 송연
Composed by 서공룡
Arranged by 서공룡, Butler
Guitar 서공룡
Bass Guitar 서공룡
Chorus 서공룡
Drum Butler
Piano 박예은
Mixing by 서공룡
Mastering by HAA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