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사랑의 콜센타 Part 4

사랑의 콜센타 Part 4

공유하기

Various Artists

앨범유형
컴필레이션 , 트로트 / 가요
발매일
2020.05.01
앨범소개
4주 연속 시청률 고공행진을 하며, 세계적으로 미스터트롯 TOP7과 K-트롯의 위상을 보여주고 있는 [신청곡을 불러드립니다.- 사랑의 콜센타] PART4 음원 공개 (2020년 4월 23일 목요일 방송)

■임영웅,영탁,이찬원,김호중,정동원,장민호,김희재 [SUNNY] TITLE
[ Boney M 작사/ Boney M 작곡 / 원곡 가수 Boney M]
▶ 혼성 보컬그룹 보니엠(BONEY M)의 히트곡으로, 영화 "써니"의 OST 테마곡으로 쓰여지며 국내에 널리 알려진 곡이다.

■ 이찬원 [추억의 소야곡] 
[한산도작사 /백영호 작곡 / 원곡 가수 남인수]
▶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그리움을 담은 곡으로 60년대 최고의 작사가 한산도와 작곡가 백영호가 당대 최고 인기 가수였던 남인수에게 선물한 곡이다.

■영탁 [바람바람바람] 
[김범룡작사 /김범룡작곡 / 원곡 가수 김범룡]
▶ 신인 김범룡을 단숨에 최고 인기 가수로 만들어 놓은 솔로 데뷔곡으로 음악 프로그램 5주 연속 1위 기록에 골든컵을 받으며 1985년 신인상을 휩쓸었다.

■영탁 [당신이 최고야]
[온누리작사 /박현진 작곡 / 원곡 가수 이창용]
▶1992년 전국노래자랑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가수로 데뷔했지만 젊은 나이에 생을 마감한 이창용의 대표곡이다.

■임영웅 [그리움만 쌓이네]
[여진 작사 /여진 작곡 / 원곡 가수 여진]
▶여진’의 1집 앨범 수록곡으로 떠난 이를 그리는 노랫말과 서정적인 멜로디로 심금을 울리며 감성이 꽃피는 봄날에 그리운 사람을 더욱 떠오르게 하는 명곡이다.

■김호중 [사랑했어요]
[김현식 작사 /김현식 작곡 / 원곡 가수 김현식]
▶김현식의 2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며 김현식을 세상에 알린 명곡으로 서정적인 노랫말과 진솔한 창법으로 한국형 록발라드의 태동을 알린 곡이다.

■ 이찬원 [얄미운 사람]
[전영록 작사 /전영록 작곡 / 원곡 가수 김지애]
▶김지애 4집 앨범 타이틀곡으로 발표와 동시에 최고의 인기를 얻으며 김지애에게 전성기를 가져다 준 곡이다.

■ 김희재 [J에게]
[이세건작사 /이세건작곡 / 원곡 가수 이선희]
▶ 1984년 강변가요제에 ‘4막 5장’이란 이름으로 출전해 대상을 받은 이선희의 데뷔곡이다. 감수성 짙은 가사와 이선희의 폭발적인 가창력이 잘 어울리는 곡으로 가요톱텐 5주 연속 1위로 첫 골든컵을 수상하였다.

■ 장민호 [빙글빙글]
[박건호작사 /김명곤 작곡 / 원곡 가수 나미]
▶ 나미의 몽환적이면서 세련된 목소리와 현란한 댄스가 만나 뉴웨이브 스타일의 노래가 탄생하였다. 신시사이저 사운드와 신선한 춤으로 젊은 층에 인기를 얻어 일본 진출까지 하게 해준 곡으로 1985년 가장 많이 방송된 노래이다.

■ 임영웅 [항구의 남자]
[진운,박진복작사 / 박성훈 작곡 / 원곡 가수 박상철]
▶ 2016년에 발매된 곡으로 남자의 사연을 묻지 말라는 남자를 대변한 노래이다.

■정동원 [담다디]
[김남균작사 /김남균작곡 / 원곡 가수 이상은]
▶ 1988년 MBC [강변가요제] 대상 수상곡으로 이상은이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1학년 때 선배에게 얻은 곡이다. 1988년 KBS [가요톱텐]통산 4주 연속 1위, 1988년 [골든디스크] 본상 수상, MBC [10대 가수 가요제]신인가수상 수상하였다.어깨를 흔드는 독특한 춤과 허스키한 목소리가 매력 포인트이며, 올림픽이 열리던 1988년 그 해 여름은 온통 담다디와 이상은 열풍이 불었다.

■김호중,영탁,장민호 [어젯밤 이야기]
[박건호작사 /이호준 작곡 / 원곡 가수 소방차]
▶소방차의 데뷔 앨범에 수록된 곡으로 10대들의 우상으로 만들어준 히트곡이다. 사랑하는 여인이 클럽에서 다른 남자와 춤을 추는 광경을 목격한 상황을 노래하는 가사가 신선하다는 평을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