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방금 그노래 (2020 Ver.)

방금 그노래 (2020 Ver.)

공유하기

김완준

앨범유형
싱글/EP , 트로트 / 가요
발매일
2020.05.29
앨범소개
김완준의 노래 ‘방금그노래 2020 Ver.'
한번더 들려주고 싶은 노래 ‘방금그노래 2020 Ver.'

선배 가수 한분께서 이런 말씀을 하셨다. “노래가 안좋아서 히트곡이 안나오는게 아니라 끈기있게 활동을 못해서 히트곡이 안나오는 것이다.” 

빠르게 변해가는 현대사회에서 과연 이말이 맞을까? 가수 김완준은 방송을 가고 행사를 가는곳마다 “노래가 너무 좋고 제목이 재미있어서 금방 뜰거같어!!”, “노래가 따라부르기가 어려워서 그렇지 노래가 좋구만” 등등 이런 말들을 많이 듣곤했다. 노래가 좋은데 반응이 없는 이유를 아무리 생각해봐도 이유를 알수 없는 사이 순간 선배가수의 말이 생각이 났다.

정말 그런걸까? ‘방금그노래’가 2018년 4월 12일 발매가 되었으니 현재까지 약 2년의 시간동안 활동을 했다. 열심히 한다고 했지만 이노래를 들어본 사람은 아마 많지는 않을거 같다. 그리고 이노래를 듣고 알수있는 사람도 몇 명이 안될거 같다. 그러면 홍보가 덜되었고 더많이 좀더 오랫동안 홍보를 하고 활동을 하는 것이 맞다. 그러나 약2년이 지난 곡을 그대로 하기엔 뭔가 팬(?)들게 성의가 없어 보인다. 

그래서 2020 Ver.으로 다시 재편곡하면서 노래를 좋아한다면 좀더 따라부르기 쉽고 가수 김완준을 각인 시킬수 있는 방법으로 편곡을 해보았다. 2년간의 활동을 하면서 부족한점을 보완, 다시한번 더 팬들에게 ‘방금그노래 2020 Ver.'으로 다가가 볼까한다.

박태석 (월간 트로트 코리아 - Trot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