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님이여 사랑합니다

님이여 사랑합니다

공유하기

태원 (Tae.1)

앨범유형
싱글/EP , 트로트 / 가요
발매일
2020.06.04
앨범소개
태원 미니앨범 '님이여 사랑합니다'

'미치도록'의 태원 첫 미니앨범 '님이여 사랑합니다' 발매!
5년이라는 긴 공백 끝에 더 성숙된 모습으로 돌아온 태원!
이번 태원의 미니앨범은 가수 태원의 새로운 도전을 위한 첫 도약을 알리는 앨범이다. 

'여자야' '나쁜남자' '미치도록' 드라마OST '해피시스터즈' '라스트' '도도하라' '태양은 가득히' 등 세월호 추모곡까지 많은 활동을 한 태원은 매력적인 보이스의 소유자로 왕성한 활동을 하며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불후의명곡' 전설을 노래하다 편에서 '안녕이라고 말하지마'를 불러 준우승까지하며 실력파로도 인정을 받은 가수다.
왕성한 활동을 하던 그가 5년이라는 긴 공백을 넘어 이제 새로운 도전을 시작한다.
이번 앨범은 가수 태원의 터닝포인트로, 긴 공백기 후 새로운 장르의 도전이며, 이번 앨범을 위해 보컬레슨을 다시 받을 정도로 많은 노력과 애정을 가지고 작업을 했다.
'감성발라더' 태원의 매력적인 보컬이 고스란히 담은 총 5곡을 수록한 이번 미니앨범의 타이틀곡 '님이여 사랑합니다'는, 작곡가 겸 가수이며 성인가요 히트메이커인 추가열이 '태원'을 위해 만든 곡으로 발라드 버젼과 빠른 버젼 두가지 버전으로 작업했다.
처음에는 빠른 곡으로 작업을 하다가 태원만의 매력적인 보이스와 보컬을 듣고 발라드 버젼도 만들었으며, 녹음 후 타이틀곡도 발라드 버젼으로 하기로 결정하였다.
오랜 기간의 앨범 작업과 공백기 끝에 새로운 도전과 한층 더 성숙된 태원은 이번 앨범을 시작으로 앞으로 성인가요에 도전을 할 것이며 앞으로는 성인 감성발라더로 다시 자리할 것으로 기대와 사랑, 관심을 가져 달라고 한다.

[수록곡 소개]
01. 님이여 사랑합니다 *타이틀곡*
작사: 추가열 작곡: 추가열 편곡: 추가열
'님이여 사랑합니다'는 성인가요 사운드에 아코디언 기반으로 만들어진 노래로서 잔잔한 발라드풍의 템포와 사운드가 태원의 감성적이고 매력적인 보이스가 절묘한 조화를 이루는 발라드 트로트 곡이다.
오랜 시절 함께했던 사랑하는 님이 약속을 남기고 떠나간 후 애타게 님을 기다리는 오래된 연인의 애틋한 사랑이 담긴 곡이다. 
특히, 가수 태원의 활동을 오랜 시간 기다려준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곡 이어서 더 큰 의미를 가진다.
발라드풍과, 빠른 버젼2곡이 수록되어 있으며 두 곡 모두 태원만에 감성적인 보이스가 듣는 이로 하여금 감동을 선사할 것이다.
 
02. 가슴아
작사: 김성호, 태원 작곡: 김성호 편곡: 김성호
발라드풍의 떠난 연인의 그리움 때문에 사랑을 하지못하고 다시 사랑할 수 없기에 가슴에 그 상처를 안고 살아가는 한 남자의 애절함이 담긴 곡이다.

03. 살만하다
작사: 김성호, 작곡: 김성호 편곡: 김성호
미디엄템포의 곡으로 희망을 잃지 말고 인생을 살자는 남자의 삶이 뜻이 담긴 희망가 같은 노래다.

04. 사랑을 끊었어
작사: 강우경, 최성호 작곡: 최성호 편곡: 강우경, 박흥준
“가수 태원”을 대중들에게 알렸던 곡으로 “응답하라 1994”의 많은 사랑을 받았던 민도희가 뮤비에 출연하여 이슈가 된 곡이다. 
태원이라는 가수를 떠올리는 노래로 ‘긴 공백기를 기다려준 많은 팬들에게 다시 한번 들려주고 싶다’ 는 마음에서 수록하게 된 곡이다.

05. 님이여 사랑합니다 (빠른 버젼)
작사: 추가열 작곡: 추가열 편곡: 추가열
타이틀 1번곡과 같은 곡으로 '님이여 사랑합니다 (빠른 버젼)'이다.
신나는 사운드와 타이틀곡과는 또 다른 느낌으로 대중들에게 다가 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