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Pop of Retro Classic Vol.6

Pop of Retro Classic Vol.6

공유하기

Retro Classic (레트로 클래식)

앨범유형
싱글/EP , 전체 / 가요
발매일
2020.06.24
앨범소개
Compose & Arrange 김재홍
Lyric 강영건,김기홍
Acoustic & Electric Guitar 김기홍
Electric Bass & Piano 김재홍
Chorus 김기홍
Mixing 김기홍
Mastering Moria @ Paulsound Studio 
Designed by 이상훈(Toast)
Vocal Feat 이상훈(Toast)


Retro Classic은 기타리스트 김기홍, 베이시스트 김재홍으로 결성된 1990~2000년대의 음악 감성을 가지고 있는 밴드로, 두 멤버 외의 나머지 파트는 객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쌍둥이 형제인 두 사람은 각각 가요, 드라마 등 대중음악에서 레코딩 세션, 공연 세션, 음악 감독 등으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Retro Classic의 싱글 시리즈 [Pop of Retro Classic]의 여섯 번째 싱글 [Moment]는 10년 만에 재결성되어 새로운 라인업으로 활동을 준비 중인 *[BAND 토스트(Toast)]의 새로운 시작을 자축하는 의미의 음원이다. 삶의 목표를 잃고 방황하는 사람들의 마음을 노래한 `POP ROCK` 장르의 곡으로, 10년 전, [BAND 토스트(Toast)]의 첫 번째 싱글에 수록됐던 곡을 리메이크했다.

보컬 피처링은 [BAND 토스트(Toast)]에서 보컬을 담당했었던 `이상훈`군이 함께해주었다.

*BAND 토스트(Toast) : 김기홍(기타-밴드 마스터), 김재홍(베이스), 배호준(드럼), 송재근(키보드)을 멤버로 2009년에 결성된 밴드로, TOTO, Journey 등의 ROCK 음악을 지향점으로 삼고 있는 객원 보컬 체제의 하이브리드 밴드이다. 10년간의 침묵기를 깨고, 2020년 재결성하여, 본격적인 활동을 앞두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