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Seoul

Seoul

공유하기

장태웅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20.06.24
앨범소개
Bassist 장태웅 (Jang TaeWoong )의 첫 번째 싱글 [Seoul] 공개!

가요와 CCM에서의 폭넓은 활동 외에 2020년 6월 첫 싱글 곡 [Seoul]로 Solo Bassist로써 첫걸음을 내딛게 되는 "장태웅".

그의 화려한 테크닉과 더불어 한국적인 정서가 어우러져 신선하고 독창적인 그리고 따뜻한 그의 감성을 전한다. 앞으로 그의 작품들을 대중들에게 한 곡 한 곡 선보일 예정이다.

장태웅은 그의 오랜 연주 경험과 따뜻한 감성 그리고 그만의 특기인 Slap 테크닉을 사용하여 새로운 스타일의 곡을 직접 작곡 그리고 프로듀싱 하여 자신만의 색깔을 음악에 담았다.

특히 이번 작품은 오랜 시간 음악을 함께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프로듀서 그리고 국내 최고의 세션들이 함께 참여하여 더욱 기대된다.

국내의 가요와 CCM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프로듀서 최요한이 프로듀싱을 하고 ‘보고 싶다’, ‘서울의 달’ 등의 연주로 국내 유명 히트곡의 기타 세션을 담당하였던 최고의 기타리스트 이근형, 대중연주실연상 수상과 모든 방송 음악 녹음, 솔로 활동을 하는 최고의 멀티악기연주자 권병호, 오화평트리오의 리더이자 방탄소년단 밴드의 최고의 피아니스트 오화평, 재즈와 팝을 아울러 폭넓은 활동을 하는 최고의 드러머 김대호, 폴킴 밴드의 최고의 퍼커셔니스트 구본웅이 앨범에 참여하였다.

[SEOUL]
장태웅은 본인의 Solo Artist 데뷔곡으로 자신의 인생을 작품에 담기 원했다. 본인의 고향인 서울, 그곳에서 태어나 자라오며 느낀 모든 감정, 음악을 하게 된 배경, 그리고 그곳에서 만나게 된 동료들, 그 안에서 자란 감성과 늘 함께했던 서울의 풍경들. 그 모든 것이 어우러져 [Seoul]이란 곡이 탄생하였다. 각 악기 주자는 테마를 바탕으로 각자의 삶을 이야기한다. 연주자의 외롭게 걸어온 삶은 서로의 합주를 바탕으로 빛나게 된다.

한 도시 안에서 꿈꾸고 자라온 서로의 이야기들이 도시의 아름다움과 어우러져 따뜻한 감성을 선물해 줄 것이다.

[CREDIT]

Produced by 최요한 (John Choi), 장태웅 (Tae Woong Jang)
Executive Produced by 박근준 (KJ PARK), 장태웅 (Tae Woong Jang)
Composed by 장태웅 (Tae Woong Jang)
Arranged by 권병호, 이근형, 오화평, 장태웅, 최요한

Bass by 장태웅 (Tae Woong Jang)
Drums by 김대호 (Dae Ho Kim)
Guitar by 이근형 (Geun Hyung Lee)
Piano & Keyboards by 오화평 (Hwa Pyoung Oh)
Synth by 최요한 (John Choi) @U&I LAB
FIute & Dizi Flute by 권병호 (Byung Ho Kwon)
Programming by 최요한
Percussion by 구본웅 (Bon Woong Koo)

Recorded by 장수남 (Soo Nam Jang) @Velvet Studio, 최요한 (John Choi) @U&I LAB Studio, Seoul, South Korea

Mixed by 최종호 (Jong Ho Choi) @Velvet Studio, Seoul, South Korea
Mastered by 성지훈 (Francis Jihoon Seong) @JFS Mastering Studio, Seoul, South Korea

Photograph by 서연수
Design by SOLHA
Video by 안기택, 서연수 (Yeon Soo Se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