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능소화

능소화

공유하기

안예은

앨범유형
싱글/EP , 인디 / 가요
발매일
2020.08.06
앨범소개
작곡/작사/프로듀싱까지 전부 가능한 음악천재 안예은이 세 번째 싱글 앨범 ‘능소화’로 깜짝 컴백을 했다. 무더운 여름을 맞이해 안예은만의 독특하고 색깔 진한 감성으로 채운 스페셜 싱글 앨범 ‘능소화’는 임금의 성은을 입은 여인이 임금이 다시 올까 하염없이 기다리다 죽어 꽃이 되었다는 설화를 가진 능소화라는 꽃에서 착안하여 쓰게 된 곡으로 전설의 고향을 귀로 듣는 느낌을 낸 납량특집 컨셉의 노래이다. 후렴구의 일부는 대중적으로 널리 알려진 판소리 ‘사랑가’의 한 구절을 차용하여 변주해 넣어 친근하면서도 더욱더 무서운 느낌을 준다. 특히 이번 싱글 앨범은 스트링으로 편곡해 웅장하면서도 괴기스러운 느낌을 주는 오리지날 ‘능소화’와 더불어 안예은의 독특하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를 더욱 실감할 수 있는 ‘능소화 (Piano Ver.)’까지 대중들의 호기심을 더욱 집중시키고 있다.

또한 배우 윤균상의 우정 출연으로 화제가 된 ‘능소화’의 뮤직비디오는 능소화의 유래처럼 섬뜩하지만 외로운 한 여인의 이야기로, 시작부터 공포감을 느낄 수 있는 시각적, 청각적인 요소가 가득해 마치 한편의 공포 영화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아주 오랜 세월 주인 없는 집에서 하염없이 누군가를 기다리는 예은과 거미줄에 유혹당한 먹잇감처럼 넋이 나간 채 집으로 이끌리는 균상, 그리고 땅거미가 내려앉을 때면 들려오는 능소화의 울음소리가 구슬프게 울려 퍼져 영상의 공포감을 극대화하고 있다.

크레딧

Artist Production JMG CORP. [DOUBLE X ENTERTAINMENT]

Executive Producer JAE HOON JANG
Lyrics by 안예은
Composed by 안예은
Arranged by 안예은, 김진용, 변장호
Recorded by 김호진 정우성 @ MPLUS STUDIOS
Mixed by 김호진 @ MPLUS STUDIOS
Mastered by 권남우 @ 821 Sound Maste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