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Candid

Candid

공유하기

Whitney

앨범유형
정규앨범 , 팝 / POP
발매일
2020.08.14
앨범소개
인디 팝 듀오 Whitney의 아날로그 감성 커버 앨범 [Candid]

감성 그윽한 데뷔 앨범 [Light Upon the Lake](2016)와 고즈넉한 가을 향취를 품은 두 번째 앨범 [Forever Turned Around](2019)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미국 시카고 출신의 인디 팝 듀오 휘트니(Whitney)가 아날로그 감성으로 채워진 커버 앨범 [Candid]를 공개한다.

2014년 시카고에서 듀오를 결성하던 초기 시절부터 장르를 불문한 선배 아티스트들의 작품에서 많은 영향을 받으며 송 라이팅의 가장 중요한 요소의 하나라고 밝히기도 했었다. 그리고 휘트니는 자신의 라이브 공연에서 밴드 NRBQ의 ‘Magnet’과 닐 영(Neil Young)의 ‘On The Way’을 종종 커버하곤 하였다. 이렇듯 언제나 다른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동경하고 애정을 품어왔던 휘트니는 존경과 감사의 의미를 담아 듀오 특유의 감성으로 다시 창조해낸 앨범이 [Candid]이다.
왁사햇치(Waxahatchee)가 참여한 존 덴버(John Denver)의 명곡 ‘Take Me Home, Country Road’, 90년대를 대표하는 알앤비 그룹 SWV의 ‘Rain’, 화려하게 80년대를 군림했던 포크 자매 그룹 더 로체스(The Roches)의 ‘Hammond Song’, 브라이언 이노(Brian Eno)와 데이빗 번(David Byrne)의 ‘Strange Overtones’, 케렐라(Kelela)의 ‘Bank Head’, 다미엔 쥬라도(Damien Jurado)의 ‘A.M. AM’ 등 마치 원래 듀오의 곡인 것처럼 자연스러운 선택과 전혀 예상치 못했던 휘트니의 과감한 도전에 감탄을 자아내는 곡들로 채워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