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EARTH AGE

EARTH AGE

공유하기

MCND

앨범유형
싱글/EP , 랩/힙합 / 가요
발매일
2020.08.20
앨범소개
글로벌 괴물 신인 MCND
1ST MINI ALBUM [EARTH AGE]로 컴백

▶ALBUM: 푸른별 지구로 향한 다섯 소년, EARTH AGE

푸른별 지구를 동경하던 다섯 소년이 차원의 문을 통해 지구에 도착해 MCND를 탄생, 전 세계 팬들의 마음을 뒤흔들었다.

MCND의 1ST MINI ALBUM [EARTH AGE]는 지구와 가장 유사한 행성으로 알려진 Kepler-1649c에 살던 다섯 소년이 동경하던 푸른별에 도착해 펼쳐지는 이야기를 담은 앨범으로, ‘EARTH’와 ‘KEPLER’ 두 버전으로 구성돼 색다른 MCND의 모습을 그려냈다.

소년들이 동경하던 푸른별을 의미하는 ‘EARTH’ 버전에는 지구에 도착해 꿈꾸던 무대에 올라 가수로서 성공하는 MCND의 모습이 담겼고, ‘KEPLER’ 버전에서는 Kepler-1649c 행성에서 푸른별의 가수를 꿈꾸는 MCND 모습이 담겨 각기 다른 매력을 보여줬다.

[EARTH AGE]는 총 일곱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 트랙이 하나의 이야기를 그려 MCND의 세계관을 극대화 시켰다. 또한 리더 캐슬제이가 전곡 작사에 참여, 자작곡 2곡이 수록됐으며 휘준과 윈 역시 수록곡 작사에 참여하며 MCND의 음악적 색을 더했다.

▶TITLE: 강한 패기로 뭉친 MCND의 화려한 여정, “nanana”

MCND의 타이틀곡 “nanana”는 거침없이 지구로 향한 MCND의 강한 패기를 담은 곡으로, 어떠한 고난과 시련에도 굴하지 않는 MCND의 뜨거운 열정을 담아냈다.

박진감 넘치는 드럼과 타이트한 신디사이저의 조화가 포인트를 이루는 “nanana”를 통해 MCND는 푸른별 지구에서 펼쳐지는 화려한 여정을 실감 나게 표현했다.

또한, 리더 캐슬제이가 작사에 참여해 MCND의 음악적 색을 더한 것은 물론, 다섯 멤버의 5인 5색 목소리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MCND 특유의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가미된 “nanana”는 한시도 눈을 뗄 수 없는 강렬한 안무들이 포인트로, 격한 퍼포먼스 속에서도 흔들림 없는 칼군무가 MCND의 노력을 엿볼 수 있게 한다.

▶PHOTO: ‘KEPLER’ 행성에서 ‘EARTH’를 꿈꾸던 소년들

MCND는 ‘EARTH’와 ‘KEPLER’ 버전을 통해 비슷하지만 다른 분위기의 이미지를 담아내며 눈길을 사로잡았다.

‘EARTH’ 버전에는 푸른별 지구에 도착한 Kepler-1649c 행성의 다섯 소년이 동경하던 가수로서의 꿈을 이룬 모습이 담겨있으며, 보다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의 MCND가 색다른 반전을 선사한다.

푸른별에 도작하기 전 다섯 소년의 모습이 담긴 ‘KEPLER’ 버전에서는 ‘EARTH’ 버전보다 캐주얼한 MCND의 모습이 공개, 자유로운 분위기 속 MCND의 모습이 이목을 집중시키며 앨범에 대한 기대를 높였다.

▶MUSIC VIDEO: 화려한 무대 위로 향한 MCND

MCND의 타이틀곡 “nanana” 뮤직비디오에서는 푸른별 지구에 도착한 다섯 소년의 이야기가 그려지며 MCND 세계관의 시작을 알린다.

강렬하고 화려한 색감으로 시선을 사로잡은 “nanana”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자동차, CCTV, 형형색색의 케이블 등이 다채로운 이미지를 선사하며 보는 재미를 더했다.

특히 다섯 소년이 동경하던 가수의 꿈을 이루고 화려한 조명 아래 놓인 모습이 연출, 긴 연습 기간을 마치고 가수로 데뷔한 MCND의 모습을 연상케해 눈길을 끌었다.


▶ MCND 1ST MINI ALBUM [EARTH AGE] TRACK LIST

01. Intro ; 푸른별 (Earth Age)
Composed by 제이키 (J;KEY), Castle J / Lyrics by Castle J / Arranged by 제이키 (J;KEY), Castle J
바라고 바랐던 푸른별에 도착한 MCND의 메시지를 담은 곡이다. 드넓은 광야를 느끼게 해주는 기타 리드와 긴장감을 더해주는 스트링 사운드가 MCND의 메시지를 더욱 발광하게 하며 분위기를 전환시키는 다양한 비트의 변화는 무거운 공기 속에서도 여유로운 MCND를 연상시킨다.

02. nanana
Composed by Albin Nordqvist, Alexander Karlsson, Alexej Viktorovitch / Lyrics by Castle J, KZ, 은종태 (Music Cube), ssengirl / Arranged by JeL / Original publishing by Cosmos Music Publishing, EKKO Music Rights Europe (powered by CTGA) / Sub publishing by Music Cube, Inc., EKKO Music Rights (powered by CTGA)
'거침없이 지구로' 향하는 MCND의 에너제틱한 패기를 담은 곡으로, 어떤 시련이 닥쳐도 뚫고 나아가 우리의 무대를 보여주겠다는 내용을 담았다. 박진감 넘치는 드럼과 타이트한 신디사이저 사운드의 조화는 별빛을 뚫고 달리는 환상적인 여정을 실감나게 나타내준다. 5인 5색의 목소리로 외치며 푸른별에 다다른 MCND, 그들이 여는 새로운 EARTH AGE로 모두를 초대한다.

03. 숨쉬어 (Breathe)
Composed by Daniel Kim, Joshua Leung / Lyrics by Daniel Kim, Castle J / Arranged by Daniel Kim, Joshua Leung / Original publishing by Universal Music Publishing Korea, Universal Music Publishing Taiwan / Sub publishing by Universal Music Publishing Korea, Universal Music Publishing Taiwan
청량한 플럭 사운드를 바탕으로 밝고 신나는 에너지가 느껴지는 일렉트로 팝 댄스 스타일의 곡이다. '꽉 잡아줘 baby', '넌 내 목적지' 등의 직진적인 가사에 멜로디컬한 래핑과 산뜻한 보컬이 더해져 순수하면서도 듬직한 매력을 엿볼 수 있다.

04. Beautiful
Composed by Moon Kim, 정윤 / Lyrics by 정윤, Castle J, 휘준, WIN / Arranged by 정윤
경쾌한 피아노와 힙합 사운드가 재미있게 어우러지는 곡으로, 흘러가는 시간이 아쉽지만 매 순간이 가장 아름다운 순간임을 잊지 말고 현재를 최선을 다해 즐기자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담은 곡이다.

05. Galaxy
Composed by KZ, 태봉이, 비오(B.O.), 27RING / Lyrics by KZ, 태봉이, 비오(B.O.), 27RING, Castle J, WIN / Arranged by KZ, 태봉이
힙합과 덥스텝 EDM이 결합된 곡으로 중독적인 신디사이저 사운드와 그루비한 베이스라인이 인상적인 곡이다. 특히 우주적인 세계관을 토대로 펼쳐지는 스펙터클한 전개와 MCND 멤버의 개성이 드러나는 랩 스킬 또한 이 곡의 또 다른 감상 포인트이다.

06. 쾅쾅쾅 (Bumpin’)
Composed by Daniel Kim, Jiyeon Park, Simon Petren / Lyrics by Daniel Kim, Castle J / Arranged by Simon Petren / Original publishing by Universal Music Publishing Korea, Melogram Co. Ltd., KOMCA / Sub publishing by Universal Music Publishing Korea, Music Cube, Inc.
그루브감 넘치는 펑키한 베이스라인이 귀를 감으며 농담 반 진담 반의 익살스러운 가삿말들 사이에 상대방에게 '쾅쾅쾅'이라는 심플한 경고를 표현하는 곡이다.

07. Outro ; 외딴별 (Kepler1649c)
Composed by Castle J, Long Drive, 정진우, Cribs / Lyrics by Castle J / Arranged by Castle J, Long Drive, Cribs
그로테스크한 분위기의 일렉사운드에 와일드한 보이스가 어우러져 독특하고 웅장한 느낌을 자아내는 곡이다. 외딴별에서의 갈망과 간절한 바람을 담고 있으며, 푸른별을 향한 여정의 서막을 여는 Outro 곡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