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YES

YES

공유하기

DEMIAN

앨범유형
싱글/EP , R&B/소울 / 가요
발매일
2020.08.25
앨범소개
“좋은 말이든 나쁜 말이든 믿을 수 없는 말을 듣는 순간엔 감각이 무뎌진다.
오랫동안 기다린 말을 시끄럽고 눈이 부시고 분위기에 취한 상태에서 듣게 되는 느낌에 대해 이야기해보고 싶었다.”

-

글로벌 신예 ‘데미안(DEMIAN)’이 세번째 싱글 〈YES〉를 발매한다.

올해 상반기에 데뷔한 신인 ‘데미안(DEMIAN)’은 데뷔와 동시에 Spotify의 대표 플레이리스트 ‘K-Pop Daebak’에 BTS, 지코, ITZY와 함께 이름을 올리고 200만 이상의 스트리밍 수를 기록하며 데뷔 5개월만에 전세계 리스너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기존의 ‘싱어송라이터’ 이미지에 케이팝(K-pop)적인 요소가 결합된 ‘모던 싱어송라이터’라는 타이틀에 걸맞게 전체 프로덕션 과정에 참여하며 비주얼 뿐만 아니라 음악성까지 갖춘 신인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YES〉는 두번째 싱글로 발매되었던 ‘KARMA’와 함께 사랑의 끝과 시작을 얘기하는 2부작으로 준비된 작품이다. 이번 신곡은 그동안 데미안에게 볼 수 없었던 ‘KARMA’와는 차별화된 음악적-컨셉적 스펙트럼을 보여준 R&B 팝 곡으로, 대부분의 가사를 영어로 소화하며 글로벌 아티스트로서의 면모를 보여주었다. 또한, 사랑을 파티와 적절히 연관 지으며 파티가 끝난 후의 여운과 설렘을 음악뿐만 아니라 사진과 영상에 담았고, 데미안만이 소화할 수 있는 가장 순수하고 로맨틱한 감성을 보여주며 국내외 음악팬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Credit]

Lyrics by DEMIAN
Composed by DEMIAN, SWIM GOOD
Arranged by SWIM GOOD

Synthesizer by LENNON
Keyboard by GIIANA
Background Vocals by Haeil, DEMIAN

Recorded by 민성수 @doobdoob studio
Mixed by 조준성 (ASST. 최자연) @WSOUND
Mastered by 권남우 @821 Sound Master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