앨범 정보

A Curtain Call For Dreamers

A Curtain Call For Dreamers

공유하기

TUYS

앨범유형
싱글/EP , 락 / POP
발매일
2020.09.21
앨범소개
룩셈부르크 출신 4인조 신스록 밴드 TUYS
몽환적 모험의 대미를 장식할 EP [A Curtain Call for Dreamers] 발매

룩셈부르크 출신 4인조 신스록 밴드 투이즈(TUYS)가 2020년 활동의 대미를 장식할 EP [A Curtain Call for Dreamers]를 발매한다. 투이즈(TUYS)는 EP [People]을 발매한 데뷔 초부터 유럽 순회를 통해 독일 Reeperbahn, MS Dockville, 영국의 The Great Escape 등 유수의 페스티벌에 참가하고 The 1975, The Kooks, Thirty Seconds To Mars 등 굵직한 뮤지션들의 오프닝 무대를 장식해 얼굴을 알린 그룹이다.
이번 EP [A Curtain Call For Dreamers]는 투이즈가 올 상반기부터 각 트랙을 선공개하며 진행해 온 [ACCFD] 프로젝트의 완성작으로 ‘몽환적 모험’이라는 일련된 주제를 러프하고도 멜랑꼴리한 싸이키 록사운드로 표현했다. 현실과 이상 사이에서 고뇌하는 현대인들의 심리와 인간 실존에 대한 투이즈의 철학도 엿볼 수 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의 주제 ‘몽환적 모험’을 위해 투이즈가 설정한 음악적 장치들이 눈에 띄는데, 첫 번째로 환상의 굴레에서 방황하는 캐릭터를 설정하여 이야기를 펼친다는 점이다. 자아정체성을 찾아가는 인물의 이야기와 그 과정에서 느끼는 아슬아슬한 심리를 절묘한 사운드로 풀어냈다. 또한 기존 투이즈 스타일에 시네마틱 사운드를 가미하고 각 트랙이 일련의 이야기를 펼치는 서사적 전개를 담았다는 점도 인상적이다. 몽환적 모험을 표현하기 위한 새로운 음악적 시도들을 느낄 수 있는 작품이다. 특히 EP와 함께 공개된 마지막 트랙 ‘Saturday Night’은 [ACCFD] 시리즈를 종결짓는 마지막 에피소드 같은 곡으로 이번 프로젝트의 궁극적인 메시지가 담겨 있다. 앞서 공개된 각 트랙들이 유튜브에서 좋은 반응을 이끈 만큼 최종 EP로 어떤 반향을 이끌어 낼지 관심이 주목된다.